[큰글씨 / 스프링] 재미만점 두뇌개발 어린이 스도쿠 2 : 고급.특급 재미만점 두뇌개발 어린이 스도쿠 2
베이직콘텐츠연구소 지음 / 베이직북스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전철을 이용하여 많은 사람들과 더불어 출퇴근을 하고 있다. 오고 가는 시간이 아까워 전철에서책을 읽거나 스도쿠와 같은 퍼즐 문제를 많이 해결을 하려고 노력한다. 사람들이 많이 있지만 스도쿠와 같은 문제를 해결하다려고 많은 생각을 하다 보면 어느사이 목적지에 도착하게 된다. 이번에는 출퇴근길 사고의 동반자로 재미만점 두뇌개발 어린이 스도쿠 2』를 만나게 되었다.

초기 단계에서는 자칫 부담스러울 수 있는 1부터 9까지 스도쿠 문제가 아니고 1부터 6까지 문제로 구성 되어 있어서 그런지 쉽게 해결을 할 수 있어서 정말 좋았다. 어린이들에게 주어지면 차츰차츰 스도쿠 해결문제에 적응을 하면서 난이도가 올라가게 되어 있어서 정말 좋아할 것 같은 생각이 들었다.


처음에는 스도쿠 문제 해결에 적응을 하기 쉽도록 36칸에서 시작하여 64칸, 81칸의 순으로 구성되어 있기에 해결을 하다 보니 어렵다는 생각보다는 자꾸 해결하고 싶다는 도전의식을 오랜만에 느껴볼 수 있어서 정말 좋았다.


차츰 나이가 들다보면 많은 생각을 하지 않게 된다. 어려운 문제도 좋지만 아이들의 입장이 되어 이런 문제를 해결하다 보니 생각을 하는 힘이 생기는 것 같아서 정말 좋았다. 이제는 좀 더 어려운 스도쿠문제 해결에 도전하고자 하는 의지가 생긱는 것 같아서 정말 기분이 좋았다.


스도쿠 문제 해결력을 기르고 난이도를 조금씩 높여가며 해결할 수 있도록 6x6스도쿠 70개, 8x8스도쿠 46개, 9x9스도쿠 34개로 총 150개로 구성이 되어 있어서 어렵지 않다. 도전하고자 하는 마음이 생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