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GO! JOB월드 - 4차 산업 혁명 시대 미래 직업 대탐험
한상근 지음, 이한울 그림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job을 사전에서 찾아보면 (정기적으로 보수를 받고 하) 일, 직장, 일자리를 뜻한다고 나와있다. 그런데 지금은 어떤가? 청년들이 자기의 일자리를 찾지 못해 안타까움을 많이 자아내고 있다. 그런 안타까움을 덜어낼 수 있도록 급변하는 시대에 맞추어 성장하는 우리 아이들이 직업의 세계를 많이 여행하고 계획할 수 있는 『 GO GO! JOB월드 』를 소개하고자 한다.

GO GO! JOB월드


지금은 4차 산업 혁명시대라고 불리운다. 시대 변화에 발맞춰 직업의 변화 모습과 그 직업에 필요한 능력을 생각할 수 있도록 GO GO! JOB월드 머리말에서 이야기 하고 있다. 또 내 직업 능력흥미 유형에 따른 직업을 알아볼 수 있도록 안내를 하고 있어서 진로 고민의 첫 발을 내딛는 6학년 아이들이 읽어 보고 생각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지금 우리의 일상생활에서 컴퓨터가 사라진다면 어떨까? 정말 쉽지 않은 이야기라고 할 수 있다. 그런 까닭인지 이 책에서도 1장,〔컴퓨터를 좋아하는 친구들 다 모여!, 컴퓨터 월드〕로 직업의 세계를 안내하기 시작한다. 4차 산업혁명의 출발점이 된 정보 기술, 컴퓨터와 관련된 현재의 직업과 컴퓨터 월드의 미래 유망 직업의 세계를 안내하고 있는 1장을 지나면, 2장〔 꼼꼼하게 비교하고 분석하며 예측하는 크리티컬 월드〕의 직업세계로 안내한다. 그렇게 시직된 미래의 직업 여행을 마지막 8장,〔공감과 소통으로 무엇이든 해결하는 커뮤니 월드② 복지 안전분야 〕로 막을 내린다.



우리가 삶을 살아가기 위해서 직업은 필수조건이라 말할 수 있다. 평생에 필요한 직업을 부모가 좋아하는 직업보다는 본인이 좋아할 수 있는 직업을 선택해야 되지 않을까? 그렇다면 이렇게 시대의 변화와 더불어 직업의 세계를 안내하고 있는 책을 보는 것은 어떨까? 막연한 생각보다는 구체적인 접근이 필요하다고 본다. 특히 초등학교를 졸업하고 자유학년제가 시작되는 중학교 1학년 학생들에게는 정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은 생각이 든다.



지난 시간을 후회하면 아무 소용이 없다는 것은 알고 있다. 그렇지만 엄마로서 내가 GO GO! JOB월드 이 책을 먼저 알았더라면 우리 아이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을 것 같은 아쉬움도 많이 밀려온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