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맘마미아 냉파요리 - 30만 회원 감동 실천!, 한 달 식비 70만원 절약, 나에게 선물하는 840만원 적금의 기적! ㅣ 맘마미아 냉파요리
맘마미아 식비예산 감수.레몬밤키친 강지수 레시피 개발 / 진서원 / 2017년 10월
평점 :
요리초보자로서 지출을 줄일수 있는 부분은 식비에 집중하는게 바람직하다는 말이 심히 공감되네요. 우리 속담에 "티끌 모아 태산" 이란 말도 있듯이 조금씩 아끼고 저축하다보면 큰 것을 이룰수 있다는 말이 아니겠습니까. 제목이 왜 냉파요리인지 궁금했는데 머리말에서 '냉장고 파먹기'라는 단어를 보고 이해하게 되었네요.
식비절약할수 있는 제테크 요리책이라고 하니 어떤 요리들이 어떤 방식으로 소개되어 있을지 궁금하지 않을 수가 없네요. 다른 요리책들과는 다른 점이 무엇일까? 미리보기로 전체적인 구성방식을 알수 있었고 <맘마미아 냉파요리> 전(前) 후(後)를 비교한 그림을 보니 장점을 알수 있어 식비절약을 위해 꼭 실천해 볼만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자본주의 사회 돈이 최고가 될수는 없을지 몰라도 필수불가결한 요소임을 생각할때 수입을 늘리는것도 좋지만 지출(식비)을 줄이는것도 현명한 방법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목차를 통한 다양한 20개의 파트로 구성됨을 그리고 다른요리책과는 달리 수칙5개의 소개와 식재료 TOP20을 통해 어떤한 재료가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지, 양념 소개는 기본이고 식비절약 사례까지 소개되어 있어 책 표지의 한달 식비 70만원 절약이라는 문구가 거짓이 아님을 알수 있었습니다.
TOP1부터 20까지 다양하게 소개되어 있지만 식재료는 전통시장이나 마트에서도 쉽게 구할수 있어 편리성면에서도 나쁘지 않고 한가지 식재료로 일주일분량의 요리를 할수 있게 소개되어 있어 매일 다른 요리를 맛볼수 있고 식비 절감 금액까지 상세히 알려주어 다른 요리책과는 차별화 되었다는것을 알수 있었습니다.
저 같이 요리를 잘 하지 못하는 사람도 아니 요리고수들이라도 이렇게 금액까지 나열된 책을 본다면 외식보다 집밥과 함께 식재료를 사용한 요리가 인스턴트 음식에게 위험받는 가족의 건강을 위해서 그리고 금전적인 절약도 되는 일거양득임을 쉽게 알수 있겠지요.

요리마다 재료 소개와 함께 레시피를 사진과 함께 설명을 곁들이고 있으며 Tip도 있어 도움을 받을 수 있었네요. 하나의 식재료 그리고 일주일 밥상 먹을거리의 고민끝. 특히 두부와 김치 그리고 소고기를 즐겨먹는 저로서는 아직 먹어보지 못했던 요리를 만들어 먹어 볼수 있는 기회도 되었고요. 인생 가장 큰 즐거움이 먹는것은 아닐지라도 먹지 않고는 생존하지 못하는것이 인간임을 감안할때 맛있고 영양가 있는 다양한 먹을거리를 만날 수 있는것 또한 소소한 즐거움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마지막 파트에 간식&디저트 소개가 있어 입이 심심할때 군것질로도 손색이 없었으며 부록을 통해 제철에 맞는 식품을 한눈에 확인할수 있었습니다. 요즘은 하우스 재배로 많은 작물을 수확할수 있지만 아무래도 시기에 맞는 작물이 건강에 더 도움이 되지 않나 싶네요.
전체적으로 건강과 돈을 지킬수 있는 식비절약의 노하우를 알수 있었으며 다양한 식재료를 이용한 레시피를 통해 자칫 부족하기 쉬운 영양소의 보충 및 건강을 지키고 유지할수 있는 방법을 터득하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