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후다닥 아침 레시피 - 나도 아침 한 번 먹어볼까?
오노 마사토 글, 최유진 옮김, 오다 마키코 요리 / 효형출판 / 2017년 6월
평점 :
절판

늘 바쁜 직장생활에 쫒기다 보니 매일 아침을 거르다시피 하는데 광고에 나오는 간단한 아침식사 대용이나 사과 등 과일도 먹어보았지만 아무래도 다양한 영양분을 섭취하는것이 아니라서 만족하지 못하고 있었던 차, 5분의 시간투자로 식사를 해결할수 있는 이 책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크지 않는 사이즈에 무겁지 않는 휴대용으로도 큰 불편이 없는 크기로 많은 음식들을 사진과 함께 재료, 만드는 방법, 인터뷰의 문답을 통해 정보를 얻을수 있도록 설명하고 있네요. 방법도 5가지를 넘지 않아서 크게 시간에 구애받지 않아 좋네요.
달걀, 빵, 쌀등으로 만든 아침을 챙겨먹을수 있다는 사실만으로도 현대인들의 고민거리 中 하나를 없애는것과 다를바 없다고 생각되네요. 요리에 들어가기 앞서 책에서 설명하고 있는 컵과 프라이팬, 그리고 전자레인지 기준을 제시해주고 있어 독자의 고려한 점이 눈에 띄네요.
잘 알고 있는 계란 프라이부터 아이디어 노트까지 다른요리책에서는 보기 힘든 구성으로 한페이지 한페이지 쉽게 넘어가지 못할 비주얼과 관련음식들을 나열한 점, 제로칼로리의 디저트까지 소개되어 있어 다이어트로 고민하는 분들에게도 희소식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사진만 봐도 구미가 당길정도이니 작지만 정말로 알찬 정보들의 집합체라는 생각이 듭니다.

토스트 같은 경우에는 재료를 바꿈으로서 39가지나 만들수 있고 시리얼도 다양하게 즐길수 있음을 알게 되었네요.
레시피와 재료, 만드는 방법만을 소개해주고 있는 요리책들과는 달리 아기자기하고 특성있는 구성, 한가지 요리를 다양하게 즐길수 있게 소개해준 점이 매우 특색있게 느껴지네요. 이 책 한권만 있으면 귀찮기도 하고 바쁜 아침에 든든한 한끼를 해결할수 있지 않나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