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음식
사라브루어 지음 / 21세기사 / 2016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세상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건강이라 생각합니다. 자신이 건강해야  가족, 친구등도 도와주고 돌볼수 있기 때문입니다. 외적인 건강미를 추구함으로서 타인에게 부러움을 사는것도 나쁘지 않겠지만 내적으로 건강하고 질병을 예방할수 있도록 힘쓰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고 생각하던 차에 이 책을 읽게 되었습니다.


크지 않은 크기에 컬러플한 구성, 적당한 크기의 글씨등으로 가독성이 매우 뛰어날뿐 아니라 많은 의학적인 상식도 알수 있어 건강에 관심 많은 독자에게 건강을 유지하고 지켜 나갈수 있는 지침서가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PART1


체리부터 요구르트까지 스무가지의 효능과 먹는방법을 소개해주어 몰랐던 사실이나 잘못 알고 있었던 점등을 바로 알게 되어 자신에게 부족하거나 가족병력 등으로 관리가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질병의 요소들을 개선시켜 줄수 있는 채소등을 통해 정확한 정보를 알수 있게 되어 균형잡힌 식단은 물론 건강관리의 기본인 질병예방뿐만 아니라 개선효과도 있지 않나 싶습니다.

 

 

 

대표적으로 사과를 하루에 한개씩 먹으면 적게 먹는 사람들에 비해 사망률이 1/3정도 낮출수 있다고 하니 사과가 몸에 좋은줄 알았지만 이렇게까지 효과가 좋다는 것은 처음 알게 되었네요.


PART2


50가지의 각종 질병들의 원인과 증상, 도움이 되고 피해야 할 음식등을 소개해주어 독자 개인이 알고 있는 자신의 증세에 대처할수 있게 끔 정보를 제공해 주고 있어 각종 질병에 시달리고 있는 현대인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아는 것이 힘이다"란 말처럼 제대로 된 수퍼푸드의 정보와 질병의 인과관계를 안다면 건강을 유지, 관리하는것은 크게 어렵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한번 읽고 마는 책이 아닌 옆에 두고 한번씩 읽어서 자신에게 유용하게 사용될수 있는 책이라고 생각되어지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