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 대화의 기술 - 매일매일 나를 바꾸는
안드레아 가드너 지음, 한정은 옮김 / 판미동 / 2015년 11월
평점 :
절판


저자는 추진한 프로젝트가 실패하여 파산한 상태로 채권자들을 피해 오두막에서  두달을 지내다가 우연한 기회에 블레어 저택으로 이사를 하게 됩니다. 여러가지 병마에 시달리면서도 완쾌하게 됩니다. 이처럼 병이 있어도 인내와 이해로써 갑상선의 불균형으로부터 치료되었다고 하니 인간의 강한 의지가 어떤 힘을 발휘하게 되는지 잘 알수 있었습니다.

 

크라운 차크라, 하트 차크라를 원하는것을 구할수 있다고 하네요. 자신의 성공을 시각화하라면서 구체적인 인물들을 언급해서 좋은 예시를 들어주고 있습니다. 우리에게 잘 알려진 명사들의 예로서 성공의 시각화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알게 되었습니다.

 

변화를 위한 가장 유용한 도구 가운데 하나는 현재시제의 긍정적인 말들입니다. 자신의 생각과 말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깨닫게 되었습니다. 잘 알고 있는 용서에 대한 글도 있습니다.

 

현재에 감사하고 최선을 다하라는 만고불변의 진리를 알려주고 어떤 선택을 할지는 자신에게 달려 있음을 일화를 통해 전해주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사실이지만 보다 나은 미래를 향해 달려갈려고 하면 이와 같은 행동과 사고가 반드시 선행되어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웃으면 복이 와요' 하는 우리속담도 있듯이 복이오기 때문에 웃는것이 아니고 웃기 때문에 복이 오는거 아니겠습니까

 

일어나지 않기를 바라는 것으로부터 관심을 자신이 간절히 이루어지기를 원하는 곳으로 모아야 한다면서 풍요의식을 가지라고 조언해주고 있습니다. 이 外 도움이 되는 많은 글을 싣고 있습니다.

자신을 바꿀려면 스스로의 의지와 함께 언행과 생각을 바꾸어야 한다고 합니다.

 

쉽지 않을지 몰라도 스스로 더 발전되는 자신을 보고 싶다면 노력해야 하지 않을까요.

자신을 사랑하세요. 그래야 타인도 사랑할수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