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제주 100 - 심플하게 여행하자! 진짜 여행 시리즈
문철진.최영지 지음 / 미디어샘 / 2015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한손으로 들어도 무겁지 않는 사이즈로 사진과 소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자세히 지역별로 권역을 나누어서 소개해주는 제주도에 관한 책은 처음이네요. 아직 제주도에 가보지 않았으나 이렇게 명소가 많을줄은 꿈에도 생각하지 못했는데 이번에 알게 되었습니다. 수족관도 있고 잘알려져 있는 유채꽃 그리고 갤러리, 박물관도 있다하니 서울못지 않은 다양한 예술작품 감상도 가능할것으로 생각됩니다.


제주도에 돌, 바람, 여자가 많다는 애기는 들어보긴 했는데 아무래도 관광지로서 개발도 이루어졌음을 미루어 짐작할수 있었습니다. 멋진 해수욕장도 있고 해수욕장하면 동해를 가장 먼저 떠오르게 되는데 내년 여름에는 제주도에서 해수욕을 하였습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특정한 지역에 知人(지인)이 있으면 그지역을 며칠 둘러볼 기회도 있을수 있는 기회를 가지며 몰랐던 타 지역의 특징과 자연풍경 그리고 사람들 인심등을 통해 힐링이 가능하도 생각하고 있는데 진짜 제주 100은 이러한 지인이 없어도 책 한권만으로도 충분히 제주도를 100% 느끼고  알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지 않나 싶습니다.


옛날 저희 부모님이 제주도 여행 다녀온 사진을 보면 몇몇 유명 관광지에서 단체사진 및 개인사진 찍어놓은건 본 기억은 있는데 아무래도 타지 사람들은 유명한 관광지나 여행사소개로 갈수 밖에 없는 현실을 생각한다면 제주도 곳곳을 소개해주어 많은 정보뿐만이 아니라 관광으로써 그리고 먹을거리와 문화생활을 만끽할수 있게 안내해주는 진짜 제주 100은 여행책으로서의 백과사전에 비교해서 견주어 볼만하다고 생각됩니다.


대표적으로 동부권의 우도 하고수동해수욕장 및 조천 에코랜드 테마파크, 구좌 만장굴이 서귀포중문권에서는 서귀포 감귤박물관, 서귀포 올레7코스 서부권에서는 한림 선인장군락지, 신창풍차해안도로 제주시권에서는 제주시민속오일시장 한라산권에서는 절물자연휴양림에서 강한 인상을 받았습니다.  이외 많은 다양한 볼거리와 먹을거리를 소개해주어 앞으로 제주도 여행계획시 큰 도움을 받을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끝으로 테마별로 여행을 즐길수 있게 소개를 따로 해준점도 많은 참고자료도 활용가능할듯 합니다.


여태까지 잘 몰랐었던 아니 유명 관광지 몇몇만 알고 있었던 저에게 제주도의 많은 풍경과 먹을거리 관광지등을 알려주어 누구도 경험하지 못했던 제주도의 100까지 버킷리스트를 안내해주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