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인생을 리셋하라 - 지금 당장 영어로 삶을 변화시키는 기적
이시원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15년 8월
평점 :
절판
인생에서 기회를 잡지 못한 분의 이야기를 실례로 들며 시작하고 있습니다. 영어가 곧 기회임을 언급하며 이아영 국제심판의 성공스토리를 들려주고 있습니다. 한치 앞도 모르는 인생사. 대비하며 산다는것이 얼마나 큰 기회를 잡을수 있는지 알게 되었습니다. 평소 영어공부에 관심은 있었으니 바쁘고 힘들다는 핑계로 게을리했던 영어 공부에 대해 다시 한번 도전하고자 하는 의욕을 생겼습니다.
잘하는 일을 택해야 하는 이유를 열거하면서 잘하는것을 찾는것이 최우선임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잘하는것 어찌보면 평생 못 찾을수도 있겠지만 찾을수만 있다면 이것으로 자신이 노력한만큼의 성과를 낼수 있는것은 당연한 일이 아닐까 합니다. 여태껏 잘하는것보다는 잘 살수 있는 방법만을 찾은건 아닌지 다시 한번 뒤돌아보게 되었습니다.
영어를 배우는 일이 넓은 세상에 탁월하게 할수 있는 일을 찾는데 유용한 도구라고 하네요. 많이 알고 문물을 접해본 사람만이 더 많은 기회를 가지게 되는것은 자명한 이치이니 틀린말이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개그맨 김영철씨가 영어를 배우게 된 사연, 클론의 맴버였던 구준엽씨가 영어를 하게 된 이야기 등도 소개되어 있습니다.
야구밖에 몰랐던 류현진 선수가 메이저리그 진출후 영어를 배울수 밖에 없었던 절박한 심정을 알게 되었고 저자가 영어를 알게 되면서 겪었던 여러나라에서의 추억도 알게 되니 영어의 힘이 이렇게 무섭고 강한것임을 절실하게 깨닫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도 해외여행을 떠나고 싶은 마음이 간절합니다. 물론 유창하지는 않아도 외국인들과 어느정도 회화는 가능할수준은 되는것이 좋다고 생각은 하고 있었습니다만 이렇게 여행다니면서 회화가 가능한 상태라면 세상 누구든지 어렵지 않게 다가설수 있고 어울릴수 있지 않을까요.
저자도 여행에서 영어가 중요하다고 말해주고 있네요. 현지인들과 말이 통하는것도 아닌것은 천지 차이가 아닐까요
1cm를 더 가는 사람이 더 빠르게 리더로 성장할수 있음을 말하고 성공한 많은 사람들의 사례로 많은 동기부여를 해주고 있어서 참으로 왜 영어공부를 해야 하는지에 대해 잘 알게 되었습니다.
발음보다는 상대의 이야기를 더 중요하게 본다고도 말하고도 있습니다. 그렇습니다 우리는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이상 미국식 영어발음을 자유자재로 그것도 성인인 상태에서는 불가능하다고 알고 있습니다. 발음보다는 대화가 가능한것이 더 이상적이라는 생각과 함께 여태껏 너무 발음에만 신경쓴건 아닌지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책 후반에 있는 부록에는 기본부터 다시 공부하자고 하는 모든 분들을 위해 구성되어 있어 막상 두려움에 공부하기를 주저하는 분들을 위해 배려로 책이 구성되어 있어 좋았습니다.
천리길도 한걸음부터라는 속담처럼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할수만 있다면 원하던 목표를 달성하고 더 큰 세계로의 도약도 멀지 않았다고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