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책 큰 생각 - 누구에게도 상처받지 않고 참 좋은 인생으로 살아갈수 있다면
김옥림 지음 / 서래Books / 2015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나로부터 시작하라는 테레사수녀님의 글을 읽으니 '천리길도 한걸음부터'란 속담이 떠올랐습니다. 뭐든지 처음은 미약하지만 인내하고 노력하면 성취하지 못할것이 없겠지요.


억지로 일을 하지 말고 스스로 하라고 말합니다.

타인의 지시나 명령이 아닌 자발적으로 선택하여 하는 일이라면 일하는 동안 즐거운 마음이 생기고 이러한 시간은 행복할터이니 인생이 행복하게 되겠지요.


생각의 중요성을 언급하며 신중함을 일깨워주고 사랑의 위대한 힘도 알려주고 있습니다. 진짜 교육이란 사랑받고 사랑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현대 무한경쟁사회에서 꼭 필요한 인간의 참된 본성을 위해서라도 이러한 교육은 실행되어야 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타인의 경험이 자신에게 도움이 된다고도 말하고 있습니다. 근래에 직장동료가 화를 내는것을 보고 아! 저러면 안되겠구나 라는 생각과 함께 화는 건강에 좋지 않으니 조심해야겠다는 배움과 동시에 누구에게서든지 배울점은 있다란 사실을 깨달을수 있었습니다.


왜 독서가 필요한지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글에서 알수 있었으며 필요성을 느낄수 있었습니다.

자신에게 엄격하고 타인에게 관대한 사람이 되라고 그리고 생각하는것에 따라 행복과 불행이 결정된다고 하니 어떻게 생각하고 행동해야는지 깨달을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어떻게 하면 멋지게 나이 드는 사람이 되는지 알려주고 있고 나이든다는 것은 늙어간다는 의미이기도 하지만 성숙해진다는 의미도 있다고 하니 꼭 나이드는것이 나쁜것은 아닌가 봅니다.


실행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결심하면 곧바로 행동하라고 합니다.

결심은 누구나 할수 있으나 행동은 아무나 할수 없고 실행하는 사람은 성공할수 있기 때문이 아닌가 합니다.


역경은 축복을 위한 전주곡이라는 사실과 함께 감사하는 마음을 가진 사람이 행복한 사람이라고 합니다.

부는 일시적인 행복감을 줄지 몰라도 삶 자체에 행복감을 오래 지속시키기는 힘든법 감사하는 마음으로 살아간다면 행복은 멀리 있지 않겠지요


현재 무엇을 하느냐가 중요하다면서 변화를 긍정적으로 받아들이라고 합니다.

죽음으로 향해가는것은 막을방법이 없으니 매순간 기쁨과 행복으로 살아가도 길지 않은게 인생이니까요


친절의 중요성과 타인에 대한 용서는 자신의 건강을 위해서라도 하라고 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심신이니까요.


목표를 세우고 뜻하는 바를 실행하면 성공한다는 레이건 대통령의 말씀이 가슴에 와 닿았습니다. 뜻하는 바를 향해 정진하고자 하는 마음을 다시끔 다잡게 된 구절이었습니다.


이 外 감사하는 마음등 삶에 많은 교훈과 감동적인 글을 선사해주고 있는 위인들의 문장이 기록되어 있어 풍성하고 행복한 삶으로 초대를 해주고 있습니다. 삶이 척박하고 힘들다 하여도 생각을 바꾸고 꿈을 향해 긍정적인 생각으로 행동한다면 내일은 오늘보다 더 좋은날이 되지 않을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