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운명은 없다 - 일본 재계 순위 7위 마루한 한창우의 인생정신
주리 지음 / 쌤앤파커스 / 2015년 5월
평점 :
운명에 인생을 맡기지 말고 투혼을 발휘라라고 언급하면서 책의 서두를 시작하고 있습니다. 우리부모시대, 가난한 시대에서는 가난을 당연한 숙명처럼 받아들인 사람들이 많았는데 생각을 바꾸고 노력해도 삶을 바꾸기가 녹록치 않는데 많은 분들이 이런생각으로 살아갔다는 사실에 그 당시의 상황을 이해할수 있었습니다.
전후, 그리고 보리고개 결코 쉽지 않은 삶이었지만 부단히 노력하고 도전했던 분들이 그나마 조금이라도 수월한 삶을 살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한창우 회장은 꿈을 꾸고 꿈을 이루기 위한 노력과 실행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꿈은 누구나 꿀수 있지만 실행으로 옮기기는 말처럼 쉽지 않고 더욱이 꾸준이 노력한다는것은 더욱 힘들고 이런 과정을 거쳐야만 성공으로 가는 초석을 만들수 있다는 것을 알고 한 말씀이 아니가 생각됩니다.
결핍이 성공할수 있는 동기부여를 할수 있다는 점과 무모하리만큼 용감한 행동에 관한 글도 서술되어 있어 죽음을 불사한 한창우 회장의 행동이 재기의 발판을 마련해 주었다고 하니 쉽게 포기하고 결심을 바꾸는 현대인들에게 좋은 귀감이 될듯 합니다.
실패를 성공으로 이끈 스티브잡스와 시련을 이겨낸 오프라윈프리를 들어가며 이해를 돕기도 하고 있습니다.
장남을 잃었으나 좌절하지 않은 모습과 리더의 자격에 대한 이야기, 진정한 리더는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 잘 표현함으로써 한창우 회장의 경영정신을 잘 알수 있었습니다.
실력을 갖추기 위해 타인과 다른 어떤 노력을 해야 하는지 파친코를 대중화시키기 우해 어떤 시도와 방법을 사용하였는지에 대해 알게 됨으로서 사람들의 인식의 변화가 쉽지는 않지만 불가능하지는 않다는 점과 자신을 바꿀려면 어떻게 해야 되는지에 대해 잘 알게 되어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자신을 만들고자하는 많은 이에게 도움이 될거라 생각됩니다.
한국인의 빨리빨리 정신이 혁신과 일맥상통함으로서 변화에 빨리 적응할수 있다는 점을 말하고 정면으로 승부수를 띠워 결혼에 성공한 스토리를 언급하며 도전정신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실패가 두려워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보다 실패하더라도 도전정신을 발휘행 원하는 삶에 한발짝 다가설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손해를 보더라도 정직함을 고수하라고 언급하며 타인에 대한 배려를 말하며 번돈을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알려주고 있습니다. 소유는 결국 타인을 위한 베품을 할수 있는 원동력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밀항선을 타고 일본으로 건너가 천신만고 끝에 성공한 인생이야기를 읽으면서 성공하는 방법뿐만 아니라 참된 부자는 소유하는자가 아니라 베품을 실천할수 있는 자임을 깨닫는 소중한 계기를 마련해 준 책이었습니다.
자신보다 남을 따뜻하게 대해주는 사람들이 많아지는 사회가 되었습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