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40대, 진짜 공부를 다시 시작할 것이다 ㅣ Dream Book
이노우에 히로유키 지음, 정난진 옮김 / 위캔북스 / 2014년 10월
평점 :
절판
책 머리에 40대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40대를 체험시기라고 인생을 성공으로 이끌 최대의 결전이 될 10년이라고 노후의 행복을 결정짓는 시기라고 언급하고 있습니다.
인생을 전략적으로 꾸려나가기 위해서는 사물을 동적(動的)으로 생각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는 문구도 있습니다.
선택의 시기임을 강조하고 있고 꿈이나 목표실현을 위해 포기해야 할 것이 있음을 언급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공부하고 싶은 분야가 있습니다. 물론 쉽지는 않습니다만 꿈을 위해 노력한다면 충분히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이것으로 인해 불가피하게 시간과 노력이 소요하게 되어 어느정도 다른생활에서 희생을 할수밖에 없습니다. 꿈을 향한 도전라면 어쩔수 없는 일 아니겠습니까
인간력의 다섯가지 힘 중에서 사회적인 능력인 인간관계가 중요하다는 점, 에너지를 가지라고 말도 있고 사회생활과 그 밖의 여러분야에서 가장 중요한것은 인맥이라도 하는 사람의 힘(人力)이라고 생각합니다. 조금 남들보다 능력이 뒤쳐진다고 해도 많은 사람과 친밀한 교류를 한다면 그들로부터 도움을 받을수도 도움을 줄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인간관계로 인하여 부족한 부분이 상쇄가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사회적 위치의 확보와 부단한 내면연마를 주문하고 있습니다. 자칫 타성이 젖기 쉬운 중년의 나이를 경계하는 듯 합니다.
30대를 버리고 40대에 인생의 살아가는 방법을 바꾸라고도 말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그래야만 50.60대를 대비할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돈 쓰는 방법에 대해서도 필요한 경험이 있다면 돈을 아끼지 말라는 돈에 대한 조언과 함께 파트너의 중요성, 중년 이후의 삶에 대비하기 위한 건강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몸의 단련을 촉구하기도 합니다.
돈의 주인인 바뀐다고 생각합니다. 우리가 아무리 가질려고 해도 지출 자체를 막을수는 없습니다. 다만 더 큰 목표의 꿈이 있다면 과감하고 현명하게 돈을 사용함으로써 더 나은 미래를 맞이할수 있을꺼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자신의 건강, 건강을 잃는다면 모든것을 잃는것이라는 문구도 있듯이 현재의 삶뿐만이 아니라 다가올 삶을 위해서도 건강관리를 위해 운동은 필수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육체적 건강뿐만이 아니라 정식의식인 잠재의식의 활용으로 타인과 마음이 통하는 인간관계를 맺을수 있다는 점도 부각하고 있습니다. 일례로 손정의 CEO의 이미지 정화법을 소개해주고 있습니다.
타인과의 커뮤니케이션, 특히 경청의 중요성을 일깨워주고 있으며 도리에 충실하고 승부기술을 만들라고도 충고해주고 있습니다. 대화할때 가장 중요한것은 타인의 말에 귀 기울려주고 진심으로 경청하는 자세가 가장 중요하지 않을까 합니다. 이것이야 말로 사람의 마음을 얻고 사람을 얻는 가장 확실하고도 현명한 방법일테니 말입니다.
이미지 관리와 균형잡힌 인간에 대한 언급과
마지막으로 잠재의식에 좋은 영향을 주는 습관 소개로 마무리를 하고 있습니다.
우리 속담에 시작이 반이라는 문구가 있습니다.
뭐든지 시작하기에는 늦지 않았다는 뜻입니다. 중년의 40대라고 실망하지 않고 부단한 노력과 끈기를 가지고 한가지 한가지 미래를 위한 계획을 세우고 노력하다보면 다소 시간이 걸릴지라도 꿈과 희망을 이룰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소망을 이루기 위해서 이제 진짜 공부를 시작할 시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