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언제까지 다닐 거니? - 절약에서 투자까지_오늘부터 시작하는 재테크 라이프
스크루지 지음, 팡팡 그림 / 넥서스BIZ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근 10년 넘게 4대보험을 내면서 직장인으로서 회사에 출퇴근하고 있지만 원할때까지 다닐 수 있다는 보장도 없고 일적으로도 힘들지만 대인관계에서 크나큰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요즘, 언제까지 이런 생활을 해야 하나 고민이 많던차 회사, 언제까지 다닐 거니?라는 책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제테크에 관심이 많았지 아직 구체적인 방법을 몰라 망설이고 있었는데 큰 도움을 받을수 있지 않나 싶은데 크지 않는 사이즈에 2백페이지가 조금 넘는 분량이라 휴대하기도 편리할것 같은데 차례를 살펴보니 재테크와 관련된 다양한 목록들을 살펴볼수 있어 저 같이 처음 재테크를 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환영받을 만한 책이 아닌가 생각되네요.

 

노후를 왜 대비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말해주고 있는데 이미 알고 있었던 사실이지만 다시 한번 확인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따라서 높은 수익률을 추구할 자신이 없다면 남들보다 '일찍' 재테크를 시작하면 됩니다. p34

 

재테크 필승 전략으로 소개해주고 있는 전국민의 게임이라고 불리웠던 스타크래프트의 미네랄이라는 '자원'을 캐야 하는데 이것이 바로 투자금을 모으는 것이라고 아니 일종의 종자돈이라고 해도 무방하리라 생각되네요.

 

개인적으로 소액으로 몇달전부터 재테크로 주식을 하고 있는데 초심자의 행운이 끝났는지 아직 손해는 보고 있지 않지만 쉽지 않는 싸움터에 있는 기분이 종종 드는건 아직도 부족한 점이 많이 있기 때문이겠지요.

 

학창 시절 방학계획표라는 것을 의례 만들고는 했는데 책에서도 단기,중기,장기 제태크 목표를 세우라고 알려주고 있습니다. 목표를 세우는것이야말로 가장 기본 중의 기본이 아닐까 여겨지는데 가용 시간 활용법을 통해 각자 자신만의 시간관리의 표본을 만들어 보는건 어떨지?

 

올해부터 가계부를 작성하고는 있지만 기록할때 그때뿐이고 지출을 줄이거나 절약할수 있는 부분을 절약하기 위한 대책을 깊이 고민해본 적은 없는데 한 달 용돈 관리하기부터 차근차근 실행해 볼려고 합니다. 처음에는 조금 힘이 들겠지만 천리길도 한걸음부터라는 속담처럼 하나하나 계획을 세우고 실행하다보면 원하는 종자돈을 만들 수 있겠지요.

 

생활비를 절약하는 7가지 방법이나 통장 쪼개기는 재테크를 하고자 하는 모든 분들에게 Tip이 될수 있을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건 저만의 생각이 아닐듯 싶네요.

 

 

 

누구나 다 인식하고 있는 은행 이자로는 마이너스가 된다는 사실과 함께 투자의 단계별 순서 5가지의 소개 그리고 재테크를 배우는 다양한 방법의 소개까지. 참으로 많은 정보와 지식을 담고 있는 책이라 할수 있을것 같네요.

 

주식 투자로 망하는 사람들의 특징을 살펴보고는 뜨끔하다는 생각이 들기도 한것은 여태까지 제대로 된 공부가 아닌 감으로 하는 주식투자라 그런것이겠지요.

 

주식 투자 시 매도·손절 가격을 정해 놓지 않고 충동적으로 매수를 하는 것은 많은 사람들이 하는 실수입니다. p161

 

저 같은 경우도 가격 결정을 하지 않아 손해본 적이 한두번이 아니라 격하게 공감하게 되는 문장인데 지금부터라도 매매시 가격을 미리 결정하는것이 현명하리라 여겨졌으며

 

최근에는 해외 주식도 관심이 생기기 시작하여 우량주에 투자할 생각인데 미국 주식의 장점과 부동산 관련 설명도 엿볼수 있는 기회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쉬운 설명과 예시 그리고 도움이 될만한 사이트들이 소개되어 있어 재테크를 어떻게 시작할지 고민하는 분들에게 희소식이 될 유용한 책이라고 여겨지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