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토란 : 만능장편 - 집밥을 더 쉽게! 맛있게! 건강하게! 알토란
MBN〈알토란〉제작진.김하진.임성근 지음 / 다온북스컴퍼니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제목의 알토란은 케이블 TV에서 요리 레시피를 소개해주는 프로그램으로 검색되는데 개인적으로는 TV프로그램 채널 돌리다가 요리프로그램 만나게 되면 잠깐씩 보기는 합니다만 일부러 시청하지는 않고 있는데

 

아무래도 요리쪽에 관심이 있거나 부족한 점을 배울려고 한다면 유용하게 도움을 받을 수 있을꺼라 생각됩니다.

 

천리길도 한걸음부터라는 속담처럼 무엇이든 차근차근 배우다보면 원하는 만큼 반드시 이루지는 못하더라도 어느정도의 실력은 갖출수 있는것이 다반사일꺼라 믿어 의심치 않게 되는데

 

이러한 점으로 미루어볼때 특히 요리할때 필수인 만능장을 만들 수 있다면 더욱 풍성하고 맛있는 요리를 만들수 있는 노하루를 가지게 되는것이라 할수 있겠죠

 

책은 3백페이지가 조금 안되는 분량이기는 하지만 차례를 통해 만능장과 함께 이를 이용하여 만들수 있는 레시피들을 소개해줌으로서 독자들이 만능장을 활용할수 있도록 배려해주고 있으며 레시피 방법을 사진과 글로 자세히 알려주고 있어 요리초보자들도 쉽게 따라만 한다면 원하는 레시피의 요리를 만들어 먹을수 있을것 같네요.

 

처음으로 소개된 만능 찌개장은 9가지 재료가 필요한데 레시피 중간중간 TIP도 알려주고 있어 맛있는 요리를 위한 가이드로서의 역활을 충분히 하고 있다고 여겨지며 이어지는 한장 레시피를 통해 요약하여 설명해주고 있기도 하네요.

 

이어지는 만들어진 만능장을 이용한 요리로 순두부찌개를 살펴볼수 있었는데 재료 및 레시피 그리고 한장 레시피 또한 수록되어 있어 만능장을 이용한 다양한 레시피들을 만날 볼 수 있음을 확인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요리할때 필수인 장을 전문적으로 소개해주는 책은 처음 접하는것이 아닌가 싶은데 나름 효용성이 높을꺼라 생각되는건 앞으로 원하는 요리를 하기 전에 장부터 만들어 놓아 더욱 맛나는 요리를 만날수 있기에 이리 생각됩니다.

 

음식의 맛은 장맛이다이라는 말도 있듯이 첨가하여 맛을 내는 장만큼 중요한것도 없지 않나 하는것은 다른분들도 모두 동의할것이라 여겨지네요

 

회종류는 좋아하지 않아 먹지 않는 편이지만 오징어는 좋아해서 가끔 회를 먹고 있는데 만능 비빔장을 활용하여 오징어 초무침을 만들 수 있다면 어떤맛이 나올지 기대가 컸으며

 

 

 

쫄면 또한 만능 비빔장을 활용할수 있다고 하니 입맛 없을때 만들어 먹으면 참으로 좋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만능 찜양념장으로는 모든 찜 요리로 활용이 가능하다고 하니 사진으로 보는 찜요리의 사진의 비주얼만 보아도 군침이 도는건 누구나 느낄수 있는 감정이 아닐까 싶었으며 채소보다는 고기를 좋아하는 저로서는 만능 고기 양념장을 유심히 살펴보게 되었는데 이를 활용하여 불고기와 갈비찜의 활용요리 레시피를 보고 있노라니 오늘 바로 만들어 먹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금강산도 식후경이란 속담처럼 잘 먹어야 무엇이든 할수 있는 법이니 점점 노쇠해지는 육체에 원기를 불어 넣기 위해서라도 맛있는 만능장을 만들어 이를 이용한 활용요리를 배우고 익혀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돈을 잃으면 조금 잃는 것이요, 명예를 잃으면 많이 잃은것이요. 건강을 잃으면 모든것을 잃는다는 진리처럼 인간에게서 건강만큼 중요한것도 없는 만큼 건강을 유지하기 위한 수단으로 운동과 함께 균형잡힌 식습관이 중요한데 이러한 식습관을 유지하기 위해 참고할 만한 책이라 할수 있겠네요.

 

한국인이라면 빼 놓을 수 없는 김치를 이용한 양념장과 마늘 양념장은 가정에서 필수이지 않나 싶었으며

 

 

 

 

만능 천연 맛가루의 레시피를 보고 만들어서 활용할수 있는 콩나물국은 맛가루만 있다면 따로 육수를 만들 필요가 없다고 하니 해장 후 먹게 되는 콩나물국을 더욱 시원하게 만들어줄 비법 중의 비법이 아닌가 여겨졌으며 추운 겨울철에 가끔 굴국밥 전문식당에서 찾게 되는 굴국에는 만능 해물 맛가루가 사용된다는 사실도 알수 있게 되었습니다.

 

보면 볼수록 다양한 정보들와 레시피들을 통해 몰랐던 많은 것들을 접할수 있게 되어 이제 매끼니 걱정하던 식단에 대해 어느정도 해결책을 찾은듯 하며 소개된 레시피들을 잘 응용만 한다면 색다른 맛도 연출할수 있을꺼라는 생각마저 들게 되었습니다.

 

간장 같은 경우는 대부분의 가정에서 마트등을 통해 구입하지 않나 싶은데 만능 집간장과 활용요리도 살펴볼수 있었으며 이 外에도 일일이 소개하지 못한 만큼 많은 양념장 레시피와 활용요리를 접할수 있는 기회를 가질수 있었고 마지막으로 만능청을 만나 볼수도 있었습니다.

 

앞으로는 다양한 만능장과 활용요리를 통해 입맛에 맛는 먹을거리를 직접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소중한 계기가 되었다고 말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