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메이드 천연발효빵 레시피
이지선 지음 / 크라운출판사 / 2019년 7월
평점 :
품절





요리책은 간간이 접하고 있기는 하지만 빵에 관해서는 마트에서 구입하거나 빵 전문점에서 구입하고는 하는데 책으로 접하는 것은 처음이 아닌가 싶네요. 

과연 어떤 천연발효빵레시피들이 소개되어 있을까 궁금하네요.

머리말에 이은 본격적인 본문인 천연발효빵의 기초와 이해를 시작으로 부록까지 참으로 다양한 정보의 집합들이 아닌가 싶은데 뭐든 기초가 튼튼해야 하는법

천연발효의 개념과 이해를 소개해주며 시작하고 있는데 여러가지 개념을 익힐 수 있었으며 집에서 만들기 위한 재료와 도구도 소개되어 있어 원하는 때에 언제든지 집에서 홈베이킹이 가능하지 않나 싶네요. 

아는것이 힘이다라는 말처럼 하나하나 익혀가다보면 몸에 좋으면서 건강까지 챙길수 있는 천연발효빵레시피들을 습득할수 있지 않나 싶습니다. 홈베이킹의 기본적인 세 가지 공정, 반죽, 발효, 성형, 굽기

천연발효빵레시피를 익히기 전 소개된 여러종류의 과일 등으로 액종과 원종 만드는 방법을 알수 있었는데 특히 

제가 가장 좋아하는 사과를 이용한 방법이 가장 기억에 남았습니다. 

이제 본격적인 천연발효빵레시피의 소개를 만날 볼 차례

와! 이렇게 많은 발효빵들의 레시피들이 만날볼수 있다니

몸에도 좋아 자주 즐겨먹는 감자를 이용한 레시피부터 치킨 카레 고로케까지 총 50종류나 만나볼 수 있었네요.

다른 요리책과는 다른 구성방식인데 반죽과 토핑 그리고 제조공정의 소개와 반죽 및 발효 굽기등 매끼 식사때마다 먹는 음식물과는 다른 방식으로 만들 수밖에 없는 레시피들을 접하고 있노라니 마치 신세계로 들어오지 않았나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잘 사용하지 않고 있는 오븐이지만 이제부터라도 반죽기를 구입하여 따라하다보면 자신과 가족을 위한 든든한 간식과 주전부리로서 훌륭한 역활을 하지 않나 싶은데

너무 소개된 종류가 많다보니 무엇부터 만들어서 먹어야 하나 고민이 되기도 했습니다. 

사진과 더불어 곁들인 레시피방법들을 통해 차근차근 따라하다보면 초보자나 경험자 모두에게 좋은 지침서가 되지 않나 싶으며 완성된 빵들의 비주얼만으로도 군침이 도는건 어쩔수 없나 봅니다.

각각의 빵들의 효과와 효능등을 통해 우선순위를 두어 선택하여 건강을 챙길수 있지 않나 싶은데 개인차가 다른 다양한 독자들을 위한 배려가 아닌가 생각되네요.






가지 롤 빵과 아몬드 크림 빵은 1순위로 두고 만들어서 시식할까 합니다. 

기존 일반요리책과는 다른 오븐과 반죽기를 이용하여 맛나고 영양가 있는 천연발효빵을 만들어 먹을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