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최고의 대부호에게 배우는 돈을 부르는 말버릇 - 인생도 수입도 극적으로 바뀌는 마법의 말하기 습관
미야모토 마유미 지음, 황미숙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18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개인적으로 부자(富者)가 되고 그런 삶을 살고 싶은것은 모든이들이 꿈꾸는것이지만 저는 졸부가 아닌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실천하는 부자가 되고 싶네요. 금전 이외에도 타인들을 도울 방법들이 많은것이 사실이지만 금전만큼 유용한 수단도 없기 때문이죠.

 

말하는 대로 이루어지니 말조심하라고 하면서 식당에서의 잘못된 주문을 예로 들고 있습니다. 참으로 단순하면서도 명쾌한 예가 아닌가 싶네요. 먹고 싶은 메뉴를 잘못 말하면 원하는 메뉴를 먹을 수 없듯이 부정적이거나 불평불만이 섞인 말은 인생에서 나쁜 영향을 직간접적으로 미치게 되는 원인이 아닌가 싶네요.

 

"좋은 말을 하면 좋은 일이 일어나고, 나쁜 말을 하면 나쁜 일이 일어난다." p23

 

 불행언어를 내뱉어버렸을때의 응급처지법과 '고마워'라는 한마디의 말이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최고의 말이라는 사실도 알려주고 있네요. 타인에 대한 감사함과 배려야말로 인간관계의 개선뿐만이 아닌 자신의 운도 증가시키는 훌륭한 태도가 아닌가 생각되네요.


음덕 포인트를 쌓기 위한 좋은 행복언어들과 감사의 말의 효용성까지

참으로 많은 이야기들로 가르침을 주고 있네요. 말의 힘을 이용하면 원하는 부자는 물론 어려웠던 인간관계까지 해결할수 있는 지름길이 아닌가 싶습니다.


"용기'만큼은 아무도 대신 내주거나 빌려주지 않아요. 그러니 스스로 내야만 합니다. 그런데 그 '용기'를 내지 못해서 성공의 첫발을 내딛지 못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어려워도 그 '용기'만 낼 수 있다면 틀림없이 성공하는데 말이에요." p107


어떤 사건이 일어났을때 긍정적으로 생각하느냐 부정적으로 생각하느냐에 따른 차이와 행동양식에 따른 결과 그리고 칭찬의 힘에 대해서도 알려주고 있습니다.


이 外에도 많은 것들을 배우고 익힐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