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무허가 홈 카페 - 한번쯤 따라 해보고 싶은 카페 음료 레시피
전예량 지음 / 비타북스 / 2018년 6월
평점 :

자주는 아니지만 한번씩 프랜차이즈 커피숍에 들려 커피 및 좋아하는 음료 몇개는 주문해서 종종 먹고 있는데 한번씩 이런 음료들을 집에서 만들어 먹을수 있다면 만드는 즐거움과 나만의 레시피로 하나뿐인 음료를 만들수 있다는 점 그리고 무더운 여름 외출하는 불편함을 덜수 있을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수 많은 음료 만든 노하우와 레시피를 책으로 엮었다고 하니 집에서 간단하게 나마 지금까지 먹어보지 못한 색다르고 맛나는 음료를 만들고 싶어하는 수많은 사람들에게 좋은 지침서이자 참고서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책 사용 설명서 이후로 두 가지 카테고리로 나눠져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고 다양한 레시피들의 완성된 음료 사진은 왼쪽에, 반대편에는 레시피와 함께 레시피순서에 따른 사진 배열으로 만드는 방법을 사진으로도 확인할수 있게 해주기도 하여 독자들의 위한 저자의 세삼함이 묻어나는것이라 생각되네요. 또한 다양한 노하우도 소개해주고 있어 더욱 맛나는 음료를 먹을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는 말도 있듯이 이왕이면 이쁘고 보기 좋은 음료가 구미(口味)를 당기지 않나 싶네요.
다양한 음료들이 많이 소개되어 있지만 만드는 방법은 복잡하지 않아 집에서도 간편하게 잠깐의 시간이 허락할때마다 즐길수 있을꺼라 생각되네요. 바쁜 현대인들을 위한 간편하면서 맛있는 페시피의 음료를 이 한권의 책으로 모두 즐길 수는 없을지라도 책을 보고 배우고 익혀서 응용한다면 원하는 음료를 시음(試飮)도 가능하다고 생각되네요.
그동안 레시피를 몰라 만들어 먹어보지 못한 음료들을 시간날때마다 하나씩 하나씩 만들어 보는 재미와 함께 더욱 발전시켜 저만의 맛을 찾아보고자 합니다. 요즘 날씨가 점점 더워지고 있는데 시원한 음료를 만들수 있는 레시피가 있는지 먼저 찾아보아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