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탄수화물 다이어트 레시피 145 - 3일만 해도 몸이 달라지는 당질 제한 식단
오오바 에이코 지음, 박선정 옮김 / 루미너스 / 2018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늘 다이어트를 꿈꾸지만 실행에 옮긴 용기가 잘 나지 않는것이 현실입니다. 다이어트를 해도 그때뿐인것만 같고 여자 같은 경우는 다이어트후 요요현상이 올수도 있는것이고

 

비만의 여러가지 원인(유전적, 식탐, 과식, 스트레스등)이 있겠지만 결국 원하는 몸매를 가지고 싶어하는 것은 모든 사람들이 바라는 바가 아니겠습니까.

 

마음껏 맛있게 배부르게 먹어도 쌀이 빠진다는 문구로 시작하고 있네요. 문구만 봐도 책 내용을 짐작할수 있겠네요. 3일만 실천해도 몸이 달라지는것을 경험할수 있다고 하니 명의(名醫)라도 이런말을 하기는 쉽지 않을텐데 어떠한 연유로 이런 문구까지 적어 놓을 수 있는지 궁금하지 않을 수 없네요.

 

탄수화물이 많은 음식을 먹으면 쌀이 찐다는 만고불편의 진리와 함께 탄수화물을 제한하면 살이 빠진다는 문구도 반대편에 보여주면서 다음장에 탄수화물을 줄이는 비결과 같은 저탄수화물 다이어트 식사법 8가지를 소개해주고 있습니다. 조미료까지 신경써서 구입해야 한다는 사실은 책을 통해 처음 접하게 된 사실이네요.

 

 

 

또한 다이어트 성공 노하우 또한 8가지 안내해주고 있으며 Contents(목차) 이후 책 사용법을 소개해주어 4가지 특색있는 구성으로 구성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어 다른 요리책과의 차별성을 보여주고 있네요.

 

요리책 자체의 형식은 엇비슷하기는 하는데 즐기고 영향 보충을 위한 레시피의 소개가 목적이 아니어서 그런지 4가지 특색 있는 구성이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다이어트 후 일상에서 균일한 영양 공급을 위한 훌륭한 조언이 될꺼라 생각되네요.

 

4파트로 나누어진 구성으로 요리된 사진이 왼쪽에 반대편에는 재료(1인분기준), 만드는 방법등으로 구성되어 있네요. 만드는 방법이 메인 요리는 많아야 5가지로 구성되어 있어 바쁜 현대인들에게는 복잡하지 않게 느껴지네요. 요리라는것이 자신의 생리적 욕구를 충족시키고자 하는 면도 있지만 방법론도 무시할 수 없는 만큼 중요한 요소가 아닐까 싶네요.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닭고기를 이용한 레시피를 6가지로 나누어서 소개해주는것을 필두로 식재료별 당질량은 마지막에 수록되어 있네요. 목차만 보아도 이 많은 요리를 과연 언제 다 해먹을수 있을지

 

닭으로 만든 요리를 좋아하긴 하지만 유린기라고 불리우는 레시피는 처음 보았는데 비주얼을 보니 구미(口味)가 당기는 느낌을 떨쳐버릴수가 없네요. 배움에는 끝이 없다는 말도 있듯이 요리책에서도 듣도 보도 못한 레시피를 알게 되는 기쁨은 미식가(美食家)만이 즐길수 있는 특권이 아닐까 싶네요.

 

아직 집에서는 한번도 만들어보지 못한 샤브샤브요리인데 책에서는 소고기샤브샤브를 소개해주고 있네요. 총 당질도 생각보다 높지 않아 가끔씩이라도 만들어먹어볼만한지 않나 싶네요. 사실 고기는 다이어트 할때는 먹는것을 조심해야 한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좋은점이 많다는것도 알게 되어 인식의 변화를 할수 있었네요. 아는것이 힘이다라는 말처럼 알고 있는 사실 하나만으로도 음식을 가려서 먹을수 있게 되어 다이어트에 성공할수 있는 지름길이 되지 않나 싶습니다

 

 

‘닭똥집’이라고도 불리우는 닭모래집튀김은 아직 시도해볼 엄두조차 못한 요리이고 양고기 관련해서는 레시피를 처음 접하는 기회도 가질수 있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다양한 고기요리들을 다이어트에 신경쓰지 않고 즐길 수 있는 기회를 가질수 있게 된 것이 가장 소중한 수확이라고 할수 있겠네요.

 

 

 

 

닭고기와 팽이버섯의 조합이라 닭고기버섯다마고도지는 아마 퓨전요리가 아닐까 싶네요. 어떤 식감과 풍미(風味)를 맛볼 수 있을런지 이 외에도 두부햄치즈샌드위치도 레시피를 알수 있게 되었습니다.

 

메인 요리로 고기를 주재료로 사용된 레시피를 알게 되었다면 서브 요리로 버섯, 채소, 해조류를 이용한 다양한 요리들이 소개되어 있네요. 만드는 방법이 많아야 3가지지 정도여서 고기 요리보다 더 간단히 만들수 있는 장점이 있어 고기와 같이 먹거나 단독으로도 맛있는 한끼 식사를 위한 영양소가 되지 않나 싶습니다.

 

밥 많이 먹으면 살찐다는 말이 있듯이 탄수화물 섭취가 높은 식생활을 가지고 있는 우리민족에게는 밥(쌀)에 대해 딜레마를 가질 수 밖에 없는 문제인데 먹어도 살찌지 않는 밥과 빵 그리고 면 식사법도 있어 이대로만 만들어 먹는다면 자신의 건강식뿐만이 아닌 다이어트용으로도 가족과 이웃까지도 공유할 수 있는 비주얼 넘치는 식단(食單)을 만들수 있을꺼라는 생각이 드네요.

 

마지막으로 술안주와 디저트 레시피까지

 

참으로 다양하고 많은 레시피를 부담없이 즐길수 있게 다이어트를 위한 분들에게 희소식이 될 저탄수화물 레시피 145가지를 담은 책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남녀를 떠나 어렵지 않게 만들수 있는 레시피가 소개되어 있으며 건강을 위한 한끼 식사로 충분히 만족할 만한 다양한 요리들을 만날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