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기심 우리역사 탐험 세트 - 전10권
천재교육 편집부 엮음 / 천재교육(학습지) / 2008년 8월
평점 :
절판


제목: 사람을 무시하면 안된다. (초5. 강대원)
 
문신과 무신 둘 다 나쁘다. 왜냐하면 문신은 무신을 심부름도 시키고 무시하고, 무신은 무시 당하고 심부름 했다고 문신을 다 죽였기 때문이다. 무신들이 정권을 잡아도 백성들의 생활은 나아지지 않고 무신들은 문신들이 갖고 있었던 넓은 땅을 다 차지했다. 내가 만약 무신이라면 백성들을 위해 빼앗은 땅을 나눠 줘서 행복하게 할 것이다. 
 
나도 1년 전에 내 친구들하고 축구를 하면서 놀다가 갑자기 예현이가 와서 같이 놀았다. 그 때 갑자기 예현이가 나한테 공을 던지길래 나도 던져서 맞췄다. 그게 몇 번 반복되다가 시비가 걸려서 싸우다가 예현이가 숨을 못 쉬게 막아서 내가 당했다. 그 때 기분이 상해서 나와 윤수, 경민이, 동하랑 같이 집에 갔다.  
 
그 때는 내가 잘못한 것 같다. 예현이가 공을 던져서 맞더라도 신경쓰지 않고 계속 축구를 했으면 예현이랑 싸우지도 않았을 것이다. 지금은 나랑 친해져서 내가 햄버거도 사주었다. 예현이는 사람을 자기 편으로 끌어들이는 능력이 있는 것 같다. 예현이가 축구를 하면 대부분 사람이 예현이랑 같은 편이 되고 싶어한다. 그리고 축구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 나도 예현이랑 같은 팀이 되고 싶고, 같은 팀이 되면 반드시 이길 것 같다는 생각도 든다. 나도 예현이처럼 사람들한테 신뢰가 높았으면 좋겠다.  
 
앞으로 사람들이 자신보다 능력이 떨어진다고 해도 그 사람을 무시하면 안된다. 왜냐하면 자신도 그 사람보다 못하는게 있어서 무시당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처음 사람을 대할 때 자신이 할 수 있는 만큼 친절하게 대해줘야 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