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조금 불편하면 세상은 초록이 돼요 - 지구를 지키는 어린이들의 환경 실천법 50
김소희 지음, 정은희 그림, 환경과생명을지키는전국교사모임 감수 / 토토북 / 200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 : 물은 소중하다!!! (초4. 안재형)

 물을 많이 쓰면 아프리카 같은 물 부족 국가가 더 많이 생겨날 것이다. 양치를 할 때 물을 받아놓고 쓰고 세수를 할 때도 물을 받아놓고 써야지만 물 부족 국가가 되지 않는다.

 우리들은 물을 마구마구 써서 물이 왜 소중한지 모른다. 꼭 양치를 할 때 물을 틀어놓고 써서 물이 많이 없어진다. 수도꼭지를 안 잠그면 물방울이 한꺼번에 많이 떨어져 1.5L 짜리 페트병 10개를 채우고도 남는다. 이제부터 물을 아껴쓰고 절약해야겠다. 그리고 변기물을 내리는데 막 내리면 물이 많이 없어진다. 가족이 4명이면 16번을 내린다. 그러면 1년에 3만 5천 리터를 내리면 트럭 1대를 채울 수 있다.

 앞으로 물을 아껴 써야겠다. 물을 많이 낭비하면 물 부족 국가가 되고 물이 많이 없어지기 때문이다. 이제부터 양치할 때 물을 아껴 써야겠다.

 합성세제를 쓰면 물이 오염되고 환경이 오염된다. 합성세제를 안 쓰고 마지막으로 헹굴 때 식초를 한 컵 넣으면 좋겠다고 부모님께 말씀을 드려야겠다. 쓰레기를 마구 버리지 말고 에너지를 아껴 쓰자. 생명을 소중히 하고 녹색 소비자가 되도록 노력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