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를 위한 끈기 - 나 자신을 이기는 힘 어린이 자기계발동화 3
추덕영 그림, 김경민 글 / 스콜라(위즈덤하우스) / 2007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 나와 동생 그리고 나태한      (초5. 김지현)

 이 책에 나오는 나태한은 대단하다. 자기가 힘든 데에도 불구하고 끈기를 가지고 강아지(붕어빵)을 키웠기 때문이다. 
 나도 나태한처럼 강아지를 길렀었다. 하지만 그때 나는 아직 어려서 배변훈련을 시키지 못해 화장실이 아닌 다른 곳에 쌌기 때문에 고생을 했고, 내가 치워야 하는데 그냥 엄마와 할머니가 치우셨기 때문에 두 분 모두 지치셨다. 그래서 안타깝게도 강아지를 다른 사람에게 주었다. 그때 나는 ‘내가 조금이라도 열심히 했으면 안 그랬을텐데…….’ 하며 후회했다. 그래서 이사를 가면 엄마, 아빠가 강아지를 사주신다고 하셨다. 그 말을 들은 순간 나는 정말 기뻤다. 하지만 내가 기르던 강아지(로또)에게 미안했다. 이제부터 공부를 열심히 해서라도 강아지를 기를 것이다.
 나와 나태한은 같은점과 다른점이 있다. 같은점은 끈기가 없고 뭐든지 대충한다. 다른점은 나태한은 강아지를 기르기 위해서 열심히 노력하고 끈기를 갖는데, 나는 노력도 안하고 끈기를 갖지도 못했다. 앞으로 계획을 세워야겠다.

첫째, 끈기를 가질 수 있게 노력하고 학원차를 기다릴 때도 끈기를 갖기!
둘째, 쉽게 포기하지 않고 잘 못하더라도 최선을 다하기!
셋째, 갖고 싶은 것, 먹고 싶은 것, 놀고 싶은 것을 꾹 참고 절제하기!
이 세 가지만 지키면 될 것 같다.

 또 동생도 참을성을 기르고 끈기를 길러야겠다. 한번 화가 나면 바로 때리거나 소리를 지르고 난리가 나기 때문이다. 가현이가 지켜야 할 것은 첫째, 화가 나면 조금이라도 참기! 둘째, 자기마음대로 되지 않는다고 언니랑 엄마한테 반말하지 않기 셋째, 짜증내지 않기! 이 세 가지만 지키면 서로 싸우지 않고 편할 것 같다. 
 갑자기 끈기란 무엇일까? 하고 생각해봤다.
 내 생각엔 끈기는 자신의 목표를 달성하는 하나의 단계인 것 같다. 각자 생각이 다르니까 끈기가 무엇인지 나온 답은 각자 다르다. 끈기에 대해 알았으니 이번에는 다짐한 것을 실천해야겠다. 끈기 나무를 심어 열심히 키워 아름다운 열매를 맺어야겠다. 동생도 도와주고 말이다.

 “김지현! 앞으로 끈기 가지기 파이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