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찰리와 초콜릿 공장 (반양장) ㅣ 시공주니어 문고 2단계 7
로알드 달 글, 지혜연 옮김, 퀸틴 블레이크 그림 / 시공주니어 / 2000년 2월
평점 :
품절
제목: 찰리와 내 성격 (초4. 연여솔)
찰리는 끈기가 있고, 마음씨도 착하고 생각이 깊은 아이이다. 이런 성격을 갖고 있어서 찰리가 웡카씨 공장을 물려받을 수 있었다. 그래서 끈기와 착한 마음씨를 갖고 있으면 성공할 수 있을 것 같다.
하지만 나는 찰리와 성격이 정반대이다. 내 성격은 차분하지 않고 좀 덜렁거리며, 문제를 풀 때 해결되지 않으면 쉽게 포기한다. 그리고 생각도 짧다. 나 같은 성격을 갖고 있으면 성공할 수가 없을 것이다.
찰리와 내 성격을 비교해 보면 찰리는 쉽게 포기하지 않고, 끈기가 있으며 마음씨도 착하고 생각이 깊다. 나는 쉽게 포기하고 생각도 짧다. 앞으로 나는 잘못된 성격들을 고쳐야겠다. 생각도 깊게 하고 쉽게 포기하지 않을 것이고, 차분해질 것이다.
그리고 지금 이 글을 쓰면서 하나 생각난 게 있다. 성격 중에 끈기가 가장 중요한 것 같다. 끈기가 있으면 끝까지 살아남을 수 있다. 찰리와 네 아이들 중 다른 아이들은 자기가 좋아하는 것 때문에, 참지 못하고 좋아하는 것을 했지만 찰리는 꾹 참아서 살아남아 초콜릿 공장을 얻었다. 나도 끈기를 가져서 이렇게 어딘가에서 살아남고 싶다.
아마 찰리는 매일매일 양배추 수프를 꾹꾹 참으면서 먹다가 그런 끈기를 가지게 된 것 같다. 나는 쉽게 끈기를 가질 수 없고 이렇게 어려운 일을 겪어야 끈기를 가질 수 있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