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먹는 여우 - 좋은아이책 책 먹는 여우
프란치스카 비어만 지음, 김경연 옮김 / 주니어김영사 / 200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독후감

 여우 아저씨는 좋겠다. 부자가 되었기 때문이다. 부자가 되었어도 열심히 글을 쓰니까 굉장한 부자가 되었을 거다. 여우 아저씨의 글은 사람들의 마음도 움직인다. 여우 아저씨를 감옥에서 풀려나게 했기 때문이다.

 나도 사람들에게 인정 받는 사람이 되면 얼마나 좋을까? 그러면 여우 아저씨처럼 굉장한 부자가 될 수 있을지도 모른다.

 부자는 좋은 부자와 나쁜 부자로 나뉠 수 있다. 나쁜 부자는 욕심이 많아서 사람들을 괴롭히고 좋은 부자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준다.

 만약 내가 부자가 된다면 착한 부자가 될 것이다. 사람들이 내 도움을 받아 행복해 진다면 나는 기분이 좋아서 더 좋은 부자가 되려고 노력할 거다.

 여우 아저씨의 책이 베스트셀러가 되었으니까 여우 아저씨의 책을 보고 싶다. 하지만 실제로 여우 아저씨의 책이 없어서 못 보니까 아쉽다. 그래도 꿈에서 여우 아저씨의 책을 봤으면 좋겠다.

 나도 여우 아저씨처럼 책을 많이 좋아했으면 좋겠다. 아직까지 엄마가 책을 읽으라고 하면 읽는다. 이제부터 내가 스스로 책을 읽는 습관을 들일거다. 그러면 도서관에서 책을 더 많이 빌려서 상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오늘도 책을 많이 빌려서 상을 받았다. 책을 더 좋아하게 되면 책에서 지식도 얻고 상장도 계속 받게 된다.

 만약 여우 아저씨가 실제로 있다면 여우 아저씨의 제자가 되어 책을 좋아하게 되는 방법과 글을 잘 쓰는 방법을 배워서 여우아저씨께 배운 것을 실천 할 거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