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닝메카드W 5 터닝메카드W 5
서울문화사 편집부 지음 / 서울문화사 / 2017년 3월
평점 :
품절


 

한참 터닝메카드의 인기몰이가 휩쓸고 지난간 후 잠잠하다 싶었는데 터닝메카드w라는 이름으로 다시 새로운 시리즈가 시작되었더라구요. 헌데 집에서 티비를 없앤지 일년가까이 되다보니까 저희 아이만 그 만화를 보지 못해서 아이가 무척 아쉬웠했었어요 ^^; 

그런데! 서울문화사에서 꾸준히 터닝메카드 애니매이션명작 시리즈가 나오고 있다는 사실이 뒤늦게 떠오르더라구요.

혹시나 하는 마음에 찾아보니까 정말로 터닝메카드w가 벌써 5권까지 나와있네요~

전편의 내용을 잘 알지 못해도 만화니까 아이는 재미있게도 보네요.

다행히 앞부분에 관한 줄거리가 책속에 조금 나와있더라구요.

 

터닝메카드w5권의 내용은 17화 쿠루기의 싸움편으로 시작한답니다.

찬이의 메카니멀이 된 쿠루기는 찬에게 도움이 되고 싶어하지만 친구들은 믿어주지 않아요. 그러다 우연히 카밀라가 데미안에게 뭔가를 숨기고 있다는 사실을 쿠루기가 알게되는데 이때 친구들의 우정에 대한 이야기가 등장하네요.

세상에서 믿을수 있는건 나 자신뿐이라는 데미안과 믿고 있던 친구가 뭔가를 솔직하게 말하지 않고 숨긴다면 아마 엄청 불안할거라고 우리의 믿음과 우정이 강한 힘을 만들어내는 거라고 굳게 믿고 있는 나찬.

그리고 메카니멀은 그저 도구일뿐이라고 말하는 데미안과 메카니멀은 살아있는 생명체라며 함께 살아가야한다고 말하는 이소벨의 이야기를 들으며 아이들도 어떤쪽이 더 좋은 결과를 만들어내는지 지켜볼수 있는 스토리네요.

그저 재미와 놀이를 위한 만화라고 생각했는데 내용이 의외로 좋았어요 ^^

물론 저희 아이는 메카니멀들의 대결에만 관심이 많은듯 했지만요~


집에 터닝메카드가 있어도 자세히 들여다 보지 않아서 몰랐는데 쿠루기가 개구리 캐릭터였네요. 개굴개굴 너무 귀엽더라구요.

일단 아이들이 너무 재밌어하고 올 컬러에 애니매이션 내용 그대로의 모습으로 읽을수 있어서 너무 너무 재미있는 터닝메카드w!

그저 장난감 놀이에만 집중하는 아이들이라면 책으로 읽혀서 그 속의 친구들의 우정과 믿음에 대한 이야기도 함께 배우면 좋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