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주말가족여행 - 계절과 월별 체험에 맞춘 여행지 100
박동철 지음 / 넥서스BOOKS / 2016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맞벌이 부부에게 주말이란 황금같은 시간이지요!!

특히 요즘처럼 날이 좋은 때에는 멀리 나가서 바람쐬고 싶은 마음이 굴뚝 같은데, 막상 길을 나서면 매번 갔던 곳만 다녀오게 되는것 같아서 늘 지루했어요.

<대한민국 대표 주말가족여행>은 아이와 함께 즐거운 주말을 보내고 싶은 엄마의 마음을 잘 알아주는 책이랍니다. 우리나라 여행지 정보에 아이의 교육적인 면을 빼놓지않고 체험여행으로 포함시켜 주었다는 것이 다른 여행책들과는 다른 점이라 할 수 있겠네요~

 

 

여행을 계획하고 실천하는 부모가 범하는 중대한 오류 중의 하나는 짧은 시간에 너무 많은 곳을 다니려 한다는 것이다. 시간이 촉박하면 한 여행지라도 진중하게 볼 수 없으며 일상에서 벗어나 여행이 주는 여유를 제대로 느낄 수 없다. 반면 별 볼것 없다고 생각한 여행일지라도 느긋하게 곱씹어 가며 훑어보고 체험한다면 의외로 많은 것을 얻을 수 있다.

 

많다많다 했지만 차례를 보니 입이 떡 벌어졌어요. 무려 100곳의 여행지가 수록되어있다니! 

아이 초등학교 졸업할때까지 돌아도 모두 못가볼것같은데 ^^ 이 여행지가 가장 떠나기 좋은 월별로  나와있어서 100여곳 중 이번엔 어디로 가야하나~ 하는 고민을 조금 덜어주고 있네요.

물론 적혀있는 달은 참고만 하는거고 일단은 마음 끌리는 대로 떠나도 괜찮겠죠.. ^ ^

 

 

여행 책자에서 사진이 없으면 섭섭한데, 이 책은 무려 전 페이지가 컬러페이지네요. 게다가 곳곳의 사진을 최대한 많이 담아서 그곳의 모습을 보여주려 노력한게 느껴지더라구요.

찾아가는 방법, 인근 펜션정보, 이색체험과 축제, 주변 여행지 정보도 꼼꼼히 들어가 있구요, 추천코스 놓치면 안되는 팁까지 미리 공부해두면 좋은 내용들이 가득해요.

책을 읽다보니 벌써 마음은 여행지에... 저도 안목항에서 커피마시고 경포호에서 자전거 타보고 싶네요.

 

 

뒤쪽에는 방학맞이 온가족 해외여행 노하우도 수록되어있었어요.

티켓팅부터 꼭 봐야할곳, 알아야할 것등 여행정보가 꼼꼼하게 적혀있어서 처음 가보는 나라 여행 어디부터 준비해야하나.. 막막할때 참고하면 좋겠더라구요.

아이와 함께 하는 여행에는 일단 즐겁게 보내고 오자는 마음만 있으면 못갈것도 없는데 늘 그 마음먹기가 힘든것같아요. 안그래도 가정의 달엔 가족 여행 생각중이였는데 좋은 참고가 되었네요.

저처럼 떠나고 싶은 마음만 가득한분들이 읽고 참고하면 너무 좋은 책인것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