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 꿈을 키워주는 첫 컬러링북 우리 아이 첫 컬러링북
배성태 그림 / 참돌어린이 / 201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귀여운 우리 아이들의 꿈은 무엇일까요? 엄마들은 다들 알고 계신가요?

생각해보면 학교에서 공부하고 이것저것 열심히 배우려고 하는 노력들이 모두 자신의 꿈을 위한거잖아요~ 옛날에 우리가 자랄때만해도 꿈은 그냥 돈을 버는 수단인 직업을 선택하는 것으로 결정 지어졌지만, 요즘 아이들은 확실히 자신이 하고 싶어하는 쪽을 더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 같아요. 그게 행복이라는것도 아는것같구요.  

그래서 꿈이 정말 중요한데, 우리 아이의 꿈을 키워주는 첫 컬러링북으로 저도 아들녀석의 꿈이 뭔지 한번 살짝 들여다 보기로 했답니다.

 

첫컬러링북이라고 이름은 붙여졌지만 사실 이건 색칠공부책과 별반 차이가 없어요. 차이가 있다면 글이 아닌 그림에도 누리과정과 연계된 여러 주제들을 다양한 상황과 함께 재미있게 표현해 아이들에게 재미도 주고 표현력도 길러주게 도와준다는 점이죠~

그러니까 컬러링북이라고 거창하거나 어렵게 생각하지 말고 색칠공부처럼 편하게 생각하면 좋을것같아요. 내용은 더 좋으니까요!

 

우리 아이 꿈을 키워주는 첫 컬러링북 첫 페이지는 치어리더가 등장합니다. 신나게 뛰고 춤추는 치어리더의 생동감 넘치는 모습을 들여다보면 아이들도 즐거운 기운이 번쩍번쩍 날것같네요. 그리고 그림을 그리고 있는 화가, 승무원, 플로리스트, 탐험가, 도예가, 요리사 ... 이렇게 다양한 꿈과 직업을 연결시킬수 있는 그림들이 등장해요.

 

보통은 별 생각없이 첫 페이지를 먼저 칠하곤 하는데, 아이가 이번 책은 조금 다른지 한장씩 책장을 넘기면서 신중하게 고르더라구요. 그러더니 멈춰선 곳은 코끼리 등에 타서 코끼리와 함께 불을 끄고 있는 소방관 아저씨 페이지!!

오호.. 아이가 이런쪽에 관심있어하는줄을 몰랐는데요~~

 

뒤쪽을 더 살펴보니 꼭 직업에 관련된 그림만 나오는건 아니더라구요.

빗자루를 타고 하늘을 나는 마녀의 모습~ 피터팬의 한장면~ 결투를 신청하는 카우보이~그리고 동화속 한장면들도 나오구요... 다 멋진 그림이 한가득이네요.

 

그림퀼리티가 좋아서 아이가 색칠한뒤에 뜯어 벽에 붙여두면 아이방 인테리어 효과도 날것같아요.

아직 컬러링북을 만나보지 못했다면 아이 꿈을 키워주는 첫 컬러링북으로 시작해보고 미래 아이의 꿈도 살펴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