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 준비 스티커북 : 수학 입학 준비 스티커북 시리즈
유아지능계발연구소 글, 박지연 그림 / 효리원 / 201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 입학준비 시킬때 가장 많이 걱정하는 부분이 아무래도 한글과 수학이 아닐까 싶어요.

이번에 한글과 수학을 쉽게 접하게 하기위해서 선택한 책은 바로 효리원에서 나온 입학준비 스티커북 한글/수학편이랍니다.

먼저 아이가 좋아하는 과목이 수학이라 수학편을 먼저 꺼내보았어요.

사실 아이도 얼마전부터 학습지 효과로 수학에 자신감은 붙었지만 반면 반복학습에 조금 지루해하는 것 같아서 걱정이 좀 있었는데, 스티커북이라 아이가 공부가 아니라 재미있는 놀이시간이라고 생각하는 것 같더라구요.

책을 펼쳐보니 그림도 너무 아기자기하게 예쁘고 내용도 좋네요.

유아용 책이라고 너무 단순하고 쉽게 1234 같은거 가르쳐주면 어쩌나~ 했는데, 동물들의 줄이 더 긴쪽이나 더 많은 과일 바구니를 가진 쪽에 스티커 붙이기, 같은 옷을 입은 친구들이 짝이 되도록 옷 스티커붙이기, 모양대로 스티커붙이기 등등 내용도 구성도 참 다양해서 마음에 들더라구요.

특히 반복되는 규칙 부분을 좋아하는 아이라 꼬마 요리사가 꼬치끼우는 페이지를 가장 재미있게 했네요.

스티커를 붙일수 있는 페이지는 24쪽으로 책이 생각보다 얇지만, 무독성 스티커가 200장이나 들어있는 알찬 스티커북이랍니다.

요즘 아이들 교과서는 스토리텔링형이라 2+3 같은 단순 연산만 교육하지 않아서 이런 다양한 내용이 담긴 책이 많은 도움이 될것같더라구요.

강아지에게 7개의 과자가 있었는데 돼지가 3개를 먹었을때 남는 과자의 수 붙이기,

나비가 5마리가 있었는데 3마리가 더 날아왔을때 총 나비의 수만큼 스티커 붙이기 이런 내용도 좋구요.

계획표를 보고 시계그림을 붙이는 페이지도 시계교육할때 유용하게 쓰일 페이지더라구요.

사실 효리원 책이라고 하면 작은 백과 책이 먼저 떠올라요. 어른 손바닥만한 책으로 공룡, 국기, 직업 같은 백과 사전도 있던것같고 한권으로 읽는 명작동화나 탈무드 같은 책도 나온걸로 기억하고 있었거든요.

그런데 그런 책들을 많이 출간하는 책이라 그런지 그림이 참 예쁘고 색감도 좋네요.

이제 막 7세에 접어들어서 입학준비를 어떻게해야하나..마음이 조금 급했었는데, 이런 스티커북과 함께라면 아이도 엄마도 즐겁게 놀이하면서 학습하기 좋을것같아요. 수학 한글 영어 이외에도 입학준비 스티커북 시리즈는 쭉 계속 된다고 하니까 차근차근 하나씩 해치워 봐야겠어요.

입학준비로 마음 조급한 엄마들~ 효리원으로 입학준비 시작해보세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