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처음 | 이전 이전 | 1 | 2 | 3 | 4 | 5 | 6 |다음 다음 | 마지막 마지막
영업의 가시화 - 1% 영업 베테랑들의 역할 트레이닝
나가오 가즈히로 지음, 김윤수 옮김 / 다산북스 / 2013년 11월
평점 :
절판


 일의 절차 중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것중 하나가 티가 나도록 하는 과정이다.

영업의 단계적 프로세스를 멋들어지게 해 놓고 정작 그것을 가지고 있는 가치보다도 훨씬 못미치게 표현한다면 그것만큼 비 효율적이고 맥빠지는 것이 또 있을까 한다.

그렇다면 영업 프로세스 전반에 걸친 노고를 가장 효과적으로 가시화 할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

이책의 저자는 머릿말에서 "과정이 보여야 영업은 강해진다"라고 독자에게 숙제를 던졌다.

과정을 보이는 방법!!! 그에 대한 독자 스스로의 고민도 필요하다는 뜻이다. 물론 이 책에서 해답을 주겠지만.....

영업의 가시화란 단순 결과를 정의하는 것이 아닌, 프로세스를 보여주고 스토리를 제공하며 영업 이익 관계자들의 관계를 눈에 보이게 하는것이라고 저자는 말한다. 그리고 그렇게 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이 책에서는 영업의 가시화의 필요성 및 당위성, 영업의 프로세스의 표준화 및 보는 방법, 스토리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방법, 영업 관계자들을 도식화 하는 방법 등 현실 영업에서 필요한, 고객이 수긍할 수 있는 방법의 영업 가시화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간혹 이 책에서도 그림을 통한 프로세스 스토리를 제공하는데 그 역시 저자가 말하고자 하는 노력에 대한 가시화로 저자의 이해를 도와 책의 내용에 공감하게 하는 한 방법이 아닐까도 생각해보았다. 그만큼 이책의 서술 방법 역시 책에서 제시하는 영업의 방법과 유사할수도 있다.

영업은 말로만 하는것도 아니고, 친분을 닦는다고 되는것도 아니다. 영업의 결실은 눈에 보이는 가시화이며 그것이 계약까지 이끌어 내는 명분이 되는것이다.

 

그러한 명분을 제공할수 있는 마지막 단계가 영업의 가시화 이며, 이 책은 가시화에 대한 방법을 충분히 설득력 있게 제공하고 있으므로, 실무를 담당하는 나에게는 아주 효과적인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우리 아이들을 확 바꾼 잔소리 35 - 제대로 된 잔소리 하나가 내 아이의 운명을 바꾼다
신규식 지음 / 산마루 / 201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잔소리의 위력...

그것은 어떤 아이들에게는 듣기싫어 인생을 망치는 잔소리가 될수도 있고, 어떤 아이들에게는 인생을 성공으로 이끄는 잔소리가 될 수도 있다.

 

그렇다면 인생을 망칠수도 , 혹은 성공으로 이끌수도 있는 기준은 무엇일까?

잔소리를 듣는 대상에게 어떻게, 얼마만큼 자극을 주는가가 그 판도를 가르는 기준이 될 것이다.

 

어렸을적부터 공부에 대한 진정으로 이해할 수 있는 당위성을 부여하지 못한체, 그저 인생에 성공하기 위하여 라는 막연한 이유를 가지고 공부하라고 하였던 우리내 부모님들의 잔소리는 과연 나를 어떻게 바꾸었는지를 이 책을 보면서 한번 되짚어 보았다.

 

그저 공부는 해야 하는 것이고, 대학을 가기 위하여, 그래서 좀더 나은 삶을 영위 하기위하여..라는 막연한 이유가 내가 책상머리앞에 앉아 있어야 하는 이유였던 것이다.

 

그러나. 이책은 아이들이 진정으로 공부를 해야 하는 이유에 대하여, 우리 한국 사회를 기준으로 한 현실적인 답변을 제시한다.

아이들이 공부를 하면서 갖게되는 막연한 질문, 모호한 상황에 대하여 아이들이 던지는 질문에 대한 현실적 답변을 제시한다. 그 답변은 억지적인 답변이 아닌 지극히 현실적으로 우리에게 다가오는 답변이므로 아이들은 충분히 수긍하고 이해하여, 공부의 다음단계를 진행할 수 있을듯 하다.

 

이책을 읽으면서, 나는 충분히 현 대한민국의 공부를 해야 하는 모든이들에 대하여 감정이입이 되었고, 그들이 나에게 동일한 궁금증을 가지고 물으면 충분히 답할 수 있는 공감대가 형성이 되었다고 감히 단언할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부의 감
루이스 쉬프 지음, 임현경 옮김 / 청림출판 / 2013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부자들은 남다른 감각을 가지고 있어서 현재 부자인 것일까?

어렸을때부터 나는 금전적인 부자가 아니기에 항상 의문을 가져왔던 것 같은 막연한 질문이 이책을 집어 든 순간 떠올랐다.

 

"부의 감"이라는 책은 "좋아하는 일을 하면 돈이 따라 온다"는 등 지리멸렬한 문구로 부자가 되는 방법을 근거없이 정의하였던 방법과는 확연히 다르게 부자들의 본능적 감각을 독자들에게 제시해 주는 책이다.

 

어쩌면 지독하게도 욕심쟁이인 부자들은 돈도, 좋아하는 일들도 포기함 없이 모든것을 쟁취하고 마는데 이는 그저 부자의 욕심을 비판할 것은 아니라, 어떻게 하면 둘중 하나도 놓치지 않는가를 곰곰히 따져 보아야 하는것이 나 자신을 위해서도 바람직 할 것이다.

 

부자들이 부자가 되는데 있어서, 그들은 그 어떤 자신만의 고집을 부리지도 않고, 때로는 더 부자인 사람들을 모방하기도 하며, 부자가 아닌 사람들의 실수를 분석하여 극복하기도 한다.

 

이러한 모든 방법들을 이 책에서는 "부의 감"이라는 타이틀을 달고 분석한 결과를 제시하고 있으며, 부자가 되고자 하는 독자로써 충분히 공감함으로써 부자가 될수있는 길에 한발짝 더 다가가고 싶다는 모티프를 제공하기에 충분한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필립 코틀러 인브랜딩 - 브랜드 속 브랜드로 승부하라
필립 코틀러 외 지음, 김태훈 옮김 / 청림출판 / 201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보통 사람들은 기업은 잘 몰라도, 브랜드는 잘 안다. 브랜드는 어떻게 마케팅 하느냐에 따라서 브랜드의 각인력은 달라진다.  보통 호스트 브랜드를 마케팅함으로써 그 속에 있는 부속 제품들이 조금씩 덩달아 알려지기도 하지만 지금은 그 개념 자체를 탈피하려는 시도가 많이 일어나고 있는 것처럼 보인다. 

 

그러한 탈피 시도를 인브랜딩으로 정의하고 있다.

그러한 상품의 예를 들자면 인텔, 시마노, 고어텍스 등을 들수가 있으며 , 어찌보면 우리도 이미 인브랜딩 마케팅을 통하여 많이 접해본 이름이라고 할수 있다.

 

인브랜딩은 호스트 브랜드와 어떤 관련이 있는지에 따라서 다각도의 영향을 미칠 수 있는데, 그러한 다양한 면들을 함께 고민해보고, 긍정적 요소들을 끌어내기 위한 다양한 시도도 필요하다.

 

이 책을 통해서 인브랜딩의 다양한 사례 및 해당 사례에 대한 분야를 확인함으로써 다양한 전략적 접근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 책은 단순한 마케팅 책이 아니며, 새로은 분야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조명할수 있는 시간을 준 책이라고 감히 확언한다.

 

신산업을 일으키는 브랜드, 그 가치는 정말 대단하며 인브랜드라는 새로운 전략적 산업에 대하여 한층 호기심이 더해지는것을 느꼈다.

 

알라딘 : jooworld@naver.com

인터파크 : jooworld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모바일 트렌드 2014
커넥팅랩 엮음 / 미래의창 / 2013년 11월
평점 :
절판


내가 하던 일이 모바일쪽 관련 IT 일이라 무척이나 관심있게 트랜드를 접했었고

이 책을 참으로 흥미 진진하게 읽어 내려가고 있다.

 

모바일 트랜드의 주도권 하면 우선 애플과, 그리고 차후 주자로 삼성을 떠올려던 과거 기억이 난다.

2013년도 애플과 삼성의 소송건, 경쟁상황등 여러가지 현상들이

일어났고, 결과적으로 스마트폰에 대한 인지도를 더 높이게 된것은 삼성이라는

공식 자료가 눈에 띄었다.

 

이 책은 현재와, 과거,현재 사실을 바탕으로 하여 미래를 다각도로 예측하여 줌으로써

모바일 IT, 마케팅, 관련 부가산업들에 대한 준비를 철저하게 할수 있도록

해준다.

 

다양한 모바일 관련 기술들을 실생활에 적용할수 있는 부가산업에 대한 투자 및 기술 습득 등

기업은 기업대로, 개인은 개인대로 미래를 대비할 수 있는 해안을 제시해 줄수 있을 듯 하다.

 

물론 2014년도라는 한해에 대한 정보이지만, 아주 집약적으로 관련 내용을 습득할 수 있고

내년이 되면 2015년도 모바일 트렌드를 제시해 줄수 있을 듯 하여 내년까지 기대가 되도록 하는

그런 책이다.

 

알라딘 : jooworld@naver.com

인터파크 : jooworld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처음 처음 | 이전 이전 | 1 | 2 | 3 | 4 | 5 | 6 |다음 다음 | 마지막 마지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