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립 코틀러 인브랜딩 - 브랜드 속 브랜드로 승부하라
필립 코틀러 외 지음, 김태훈 옮김 / 청림출판 / 201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보통 사람들은 기업은 잘 몰라도, 브랜드는 잘 안다. 브랜드는 어떻게 마케팅 하느냐에 따라서 브랜드의 각인력은 달라진다.  보통 호스트 브랜드를 마케팅함으로써 그 속에 있는 부속 제품들이 조금씩 덩달아 알려지기도 하지만 지금은 그 개념 자체를 탈피하려는 시도가 많이 일어나고 있는 것처럼 보인다. 

 

그러한 탈피 시도를 인브랜딩으로 정의하고 있다.

그러한 상품의 예를 들자면 인텔, 시마노, 고어텍스 등을 들수가 있으며 , 어찌보면 우리도 이미 인브랜딩 마케팅을 통하여 많이 접해본 이름이라고 할수 있다.

 

인브랜딩은 호스트 브랜드와 어떤 관련이 있는지에 따라서 다각도의 영향을 미칠 수 있는데, 그러한 다양한 면들을 함께 고민해보고, 긍정적 요소들을 끌어내기 위한 다양한 시도도 필요하다.

 

이 책을 통해서 인브랜딩의 다양한 사례 및 해당 사례에 대한 분야를 확인함으로써 다양한 전략적 접근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 책은 단순한 마케팅 책이 아니며, 새로은 분야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조명할수 있는 시간을 준 책이라고 감히 확언한다.

 

신산업을 일으키는 브랜드, 그 가치는 정말 대단하며 인브랜드라는 새로운 전략적 산업에 대하여 한층 호기심이 더해지는것을 느꼈다.

 

알라딘 : jooworld@naver.com

인터파크 : jooworld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