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플의 시대 - 향후 10년을 지배할 성공 전략의 키워드
권영설 지음 / 세종(세종서적) / 2008년 4월
평점 :
절판


 

애플이 승승장구하고 있다. 그래서 애플의 성공신화를 분석하는 많은 책들이 나오고 있다. 각각의 책마다 그 분석내용은 서로 다르다. 그러나 나는 애플의 성공을 심플함에서 찾고 싶다. 마찬가지로 나는 거대한 기업 야후를 한방에 제쳐버린 구글의 성공 동력역시 심플함에서 찾고 싶다. 그 뒤에 숨겨진 복잡한 수학적 알고리즘 같은 것은 나는 알지 못한다. 그러나 나는 소비자로서 단지 그들이 가지고 있는 단순함의 매력에 반했을뿐이다. 이 책은 바로 그런 나의 마음에 딱 맞아지는 이야기를 하는 책이다. 이 책의 저자는 단순함이야 말로 오늘날의 시대에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지적한다. 그래서 이 책 한권이 바로 그 단순함의 힘과, 단순함을 실천하기 위한 방법을 설명하는데 사용되고 있다. 그는 이 책에서 단지 단순함의 매력만을 말하지는 않는다. 그런 엄청난 힘을 가진 단순함을 전략적으로 사용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들을 제시한다. 이 책에는 단순함을 실천하기 위해 저자가 제시한 일곱가지 원칙을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들이 나와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