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탈리스트 코드
리처드 L. 슈말렌지 지음, 김태훈 옮김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08년 1월
평점 :
절판


 

카탈리스트는 우리말로 ‘촉매’라는 뜻입니다. 학교에서 배웠던 화학반응을 유도하는 매개체인 것입니다. 카탈리스트가 존재함으로써 화학반응은 더욱 왕성하고 활발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화학자들은 카탈리스트를 사용함으로써 여러 가지 긍정적인 결과를 얻어내는 방법들을 연구합니다. 오늘날에 우리들의 삶은 우리도 모르는 사이에 바로 이 촉매작용에 의해서 우리들의 삶이 많이 편리해졌을 것입니다. 이 책의 저자는 이 촉매작용을 화학이 아니라 비즈니스의 세계에 응용해서 도입합니다. 비즈니스는 고객과 판매자를 연결시켜 그 과정에서 새로운 부를 창출시키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세계에서의 카탈리스트는 단순히 두 그룹을 일대일로 중개만 하는 것이 아닙니다. 서로 다른 물질들이 보다 강렬하게 반응을 할 수 있도록 강한 반응을 중개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서로 떨어져서 서로를 필요로 하지만, 서로를 잘 알지 못하거나 접촉이 원활하지 못한 경제주체들을 잘 연결해서 강력한 반응을 일으키는 것이 바로 카탈리스트가 하는 비즤니스에서의 역할일 것입니다. 바로 이런 카탈리스트의 존재로 인해 각 경제주체들은 그들이 다로 따로 일해서 이루어내는 성과보다 훨씬 더 더 큰 가치를 창출해낼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화학반응을 자극하는 것처럼 비즈니스의 세계에 강한 반응을 만들어 내는 것이 바로 카탈리스트이기 때문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