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일즈 성공전략 (양장)
브라이언 트레이시 지음, 김연광.이주형 옮김 / 씨앗을뿌리는사람 / 2007년 11월
평점 :
절판


 

우리는 자신을 세일즈맨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직접적인 영업에 종사하는 사람을 제외하고 자신을 세일즈맨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것이다. 그러나 이 책의 저자는 생각이 다르다. 오늘날을 살아가는 모든 사람이 다 세일즈맨이라는 것이다. 인간이 하는 모든 행위자체가 바로 세일즈 행위이기 때문이라는 것이다. 세일즈와 전혀 상관이 없는 일반회사의 평범한 사원은 자신의 업무능력을 회사에 세일즈한다. 그런 식으로 생각을 하면 일을 하는 모든 사람은 다 세일즈맨인 것이다. 심지어 직장을 다니지 않고 친구들과 놀기만 하는 사람들도 자신을 세일즈하는 것이다. 친구들의 호감을 사기 위해선 자신의 장점을 팔아야만 하므로... 그러므로 저자가 강조하는 세일즈 전략도 단순히 명함을 돌리거나 하는 것이 아니다. 자신의 장점을 개발하고 그 장점을 잘 유지하며 홍보할 수 있는 모든 능력을 말하는 것이다. 이런 방식으로 세상을 바라본다면 세상은 분명 달라 보일 것이다. 그것이 좋은 변화이든 아니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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