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설의 사원 - 10년 후 전설로 기억되는 최강 자기 마케팅
도이 에이지 지음, 김현영 옮김, 추덕영 그림 / 크레듀(credu) / 2007년 11월
평점 :
절판


 

전설적인 사원이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오늘날 같이 힘든 여건에서는 모두가 최선의 사원이 되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그러나 어떻게 하면 훌륭한 사원이 될 수 있을지에 대해서는 저마다 생각들이 다를 것입니다. 자기 개발을 다루는 책들도 저마다 다른 방법들을 말하고 있습니다. 일본 사람이 쓴 이 책은 좀 색다른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과연 일본 사람 다운 사고방식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러나 한편으로는 이 책에서 설명하는 다소 튀는 생각들이 신선하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이 책에는 “넘버 투의 미학을 알라”는 우리나라에서도 흔히 들을 수 있는 처세에 관한 내용도 있지만, “좋아하는 일을 직업으로 삼으라는 말은 엄청난 거짓말이다!” “레버리지 효과가 있는 '단 한 사람'을 찾아라!” “당신을 '한 마디로 설명할 수 있는 상품'으로 만들어라!”  “'이름 + 장점'을 하나로 묶어서 소개하라!” “머리를 숙이는 사람에게만 보이는 것이 있다!” 등등의 독특한 사고방식의 처세에 관한 내용들도 들어 있기 때문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