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레드오션을 지배하는 1등 기업의 전략 - 경쟁자의 추종을 불허하는 선택과 집중의 법칙
마이클 트레이시.프레드 위어시마 지음, 이순철 옮김 / 김앤김북스 / 2007년 9월
평점 :
품절
블루오션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새로운 미개척 시장을 남보다 빨리 찾아서, 경쟁자가 없는 환경에서 고수익을 누리는 기업. 모든 사람들이 부러워할만한 기업입니다. 그래서 수많은 사람들이 블루오션을 외쳐대고 있습니다. 그러나 블루오션의 개척에 성공하는 경우는 그리 많지 않을 것입니다. 성공하는 사람들이 많다면, 그 자체가 이미 블루오션이 아닌 셈이니까요.
세상의 많은 사람들은 여전히 레드오션의 세계에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레드오션에도 강자는 있기 마련입니다. 아무리 척박한 땅에도 그 땅에서 지배적 위치를 점유하는 존재는 항상 있기 마련입니다. 이 책은 발상의 전환을 통해 레드오션을 지배하는 전략을 논하고 있습니다.
이 책은 '운영의 탁월성(operational excellence)', '제품 리더십(product leadership)', '고객 밀착(customer Intimacy)'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그것을 위해서 레드오션중에서 자신이 탁월하게 제공할 수 있는 고객 가치들에 중심을 맞추는 전략을 택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최저의 비용과 최고의 제품 최상의 솔루션 중 하나라도 가져야만 성공을 할 수 있으므로, 모든 기업활동의 초점을 그곳에 맞추어서 레드오션중에서 경쟁자를 제치고 우뚝서야 한다는 것을 주장하는 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