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뉴스에 내가 나왔으면 정말 좋겠네 - 미디어 마케터가 꼭 알아야 할 12가지 불변의 법칙
마크 매티스 지음, 이현주 옮김 / 생각의나무 / 2007년 4월
평점 :
품절
텔레비전에 내 못생긴 모습이 나오면 텔레비전을 꺼버리고 싶을 것이다. 그러나 그것이 마케팅을 직업으로 하는 사람의 입장이 되면 생각이 달라질 수밖에 없다. 어마어마한 광고비를 들이지 않고 기사거리로 TV에 나올 수 있었으면 하는 것은 마케팅을 담당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꿈일 것이다. 이 책은 그래서 TV에 나올 수 있는 전략을 마케트들이 어떻게 세워나가는 가를 보여주는 책이다. 가장 쉬운 보도자료를 작성하는 것에서부터 시작해서, 인상적인 인터뷰를 하는 방법, 기자회견이나 선언문을 만들고 작성하는 방법에 이르기까지 미디어를 활용하여 마케팅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거의 모든 방법들에 대한 자세한 방법들이 들어 있다. 거의 모든 대기업들이 미디어 대응팀을 꾸리면서, 각 언론의 기사를 사전에 체크한다는 것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아는 방법이다. 이 책은 그러한 수세적인 전략을 넘어서 공세적으로 마케팅을 꾸려나가는 방법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흥미로운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