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의 상식파괴 경영학
가쓰미 아키라 지음, 이정환 옮김 / 더난출판사 / 2007년 2월
평점 :
절판


 

상식을 믿지말라. 확실하게 보이는 것은 거짓이다. 사람들이 맞다고 하는 것은 틀린 것일 가능성이 많다. 이 책의 저자는 이렇게 말하네요. 상식을 파괴해야 한다고 하는 이유입니다. 소비자들은 자신들이 원하는 것을 모른다. 소비자를 이해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자신들의 생각에 소비자를 대입시킨다고 합니다. 논리적으로 맞아보이는 마케팅 방법은 시장에 나와서는 힘을 쓰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고 하네요. 소비자들 스스로도 자신들이 원하는 것을 잘 모른다구요. 그래서 소비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하는 것도 성공하는 방법이 아니랍니다다. 해답은 하나랍니다. 적절한 가설을 세우고, 그 가설을 테스트 해보라는 것입니다. 소비자가 정말 원하는 것을 맞힐수 있는 가설이 필요하답니다. 그리고 그 가설이 옳다고 생각이 될때, 모든 반대를 무릅쓰고 결단을 내려라고 합니다. 그러면 소비자가 폭팔적인 반응을 보일 것이라는 겁니다. 소비자를 따라갈때가 아니라, 소비자를 앞서갈때 소비자는 반응을 보인다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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