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나더레벨 - 두 갈래 길
강민호 지음 / 인생책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성격이 운명이다"
마음 먹은 일을 끝까지 집요하게 해내는 강민호 저자의 작품이다.

너와 나의 클레스가 다른 의미의 어나더레벨은 서로가 각자의 분야에서 본의만의 고유성을 강조하는 뜻인가 싶은데 어쩌면 선수의 이야기인가 싶다. 프로가 사는 세상 이야기인가 싶다.

#미리아파할줄아는능력
우리가 느끼는 모든 감정은 행동과 동기부여의 원천이 된다고 했다.
결과를 이미 알고 있는 상황 속에서 미리 아파 보는 경험을 통해 실수를 줄이고 강력한 행동의 동기로 만들어 가는 일은 쉬운 과정은 아니다. 하지만 간접 경험을 통해 우리는 미리 준비해 가는 과정에서 또 다른 삶의 의미와 가치를 발견해 갈 수 있다.

다른 사람의 실패와 실수를 거울삼아 배우고 성장하는 반면교사의 말처럼...

#생각이바뀌면운명이바뀐다
유명한 철학자들도 이 점을 강조한 이들이 많다. 예를 들어 데카르트와 파스칼은 인간의 존재를 규정하는 있어 생각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우리의 생각은 결론에 도달하는 개념적 과정이자 이해하고 행동하는 방식을 결정하는 정신적 활동이다. 따라서 우리가 어떤 생각을 하고 어떤 마음가짐을 갖느냐에 따라 우리의 행동과 삶의 방향이 달라질 수 있다.

"나에게 줄 수 있는 가장 좋은 것을 주세요. 받을 수 있는 가장 좋은 것을 받게 될 것입니다" 너무도 아름다운 가르침을 주는 글귀이다.

나만의 강점을 찾아 나 자신으로 받아 들여야한다. 나를 사랑하는 방법으로 나의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나 자신을 사랑하는 것은 나 자신을 존중하고, 나의 가치를 인정하는 것이기에 무엇보다 중요한 가르침이다.

마음가짐은 우리의 삶을 결정하는 핵심 요소이다. 나의 생각과 마음가짐을 돌아보고 차별화된 변화를 위한 노력으로 운명을 바꿀 수 있는 힘을 가질 수 있는 동기부여가 확실히 된 책이다.

내가 쓴 책이 인생책이며 자존감을 지켜 주는 삶의 지침서가 된 작가의 마인드가 본받고 싶은 부러움이 된다.

이 책은 삶을 사랑하는 방법에 관한 이야기이다. 자존감이 고민인 분들께 추천한다. 읽을지 말지를 고민하는 두 갈래의 길에서 신을 만나게 되는 선택이 되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