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래드 스토리 디자인#심플한스토리브랜드 스토리는 일부 사람만이 아니라, 그 브랜드와 관련된 모든 이해 관계자가 상상할 수 있게끔 돕는 유연한과 군더더기 없는 심플함이 있어야 한다. 시대가 변한 정도가 아니라 완전히 뒤바뀐 세상을 살아가고 있는 듯한 변화를 체감하지만 예나 지금이나 브랜드에 관한 역사는 바뀐다기보다 진보해 간다는 표현이 맞지싶다.#브랜드스토리란소비자가 만족하는 브랜드 스토리란 좋은 생활자들을 확보하여 브랜드의 가치를 느끼게 만들어야 한다. 고객이 감동하고 공감하여 마음에 새기게 만드는 것이 진정한 스토리가 완성 되는 과정이다. 즉효성이나 감성을 자극하는 일만을 추구하는 것이 아닌 지효성이 있어 서서히 고객들의 뇌리에 새겨지도록 만들어야 한다.#스토리의주춧돌브랜드에는 변하지 않는 것과 변하는 것 두 가지가 있다. 이와 마찬가지로 스토리에도 주춧돌과 기둥이 있다.스토리의 주춧돌에는 세가지시점이 있다. 첫 번째 시간이 지난 후에도 도움이 되는 지효성이다. 두 번째는 배움을 제공하는 배울점이며, 세 번째는 원래의 모습인 원풍경이다. 브랜드 원래의 가치를 담는 원풍경은 중요한 주춧돌이다.#감정브랜드언제 어디서든 멋진 사람들과의 만남에 언제나 관심을 둔 '사람의 감정' 덕분에 브랜드에 사명과 감정을 넣고, 생활자들의 니즈까지 세심히 살피어 '브랜드 스토리가 좋은 디자인을 만들어 낸다'는 확고하고도 단순한 메세지를 전달해 주고 있다.#진정한브랜드스토리책의 저자 호소야 마사토와 일본 디자인 활동가 나가오카 겐메이의 특별 대담을 통해 지금 일본 기업에 필요한 진정한 브랜드 스토리에 대해 이야기 한 내용을 담아 놓았다. 창업자야말로 위대한 디자이너이자 마케터이며, 브랜드 스토리가 만드는 '즐거운 쇼핑'이야 말로 모든 사람들을 행복하게 해 주는 것이기에 브랜드 스토리를 만드는 방법이 21세기의 제조업에 중요한 역할이 될것이라고 마무리 해 두었다.#한줄서평《브랜드 스토리 디자인》은 독자들의 마음을 사로 잡았던 경험을 토대로 브랜드 전략가인 저자가 제시한 대책 '브랜드 스토리'에 대한 확고한 고집과 진심 품은 애정을 바다 건너 우리에게 전해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