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는 해낼 수 있다
보도 섀퍼 지음, 박성원 옮김 / ㈜소미미디어 / 2023년 1월
평점 :
품절
📕나는 해낼 수 있다
#보도섀퍼
유럽에서 가장 성공한 투자 코치이자 경영 컨설턴트이다. 그가 쓴 책들은 전 세계적으로 엄청난 돌풍을 불러일으키며 전 세계적으로 베스트셀러에 등극하는 등, 많은 독자의 사랑을 받았다.
<저서>
#보도섀퍼의이기는습관
#보도섀퍼의돈
#멘탈의연금술
#열두살에부자가된키라
#나는해낼수있다
"당신은 유약한 존재가 아니고, 단지 스스로 유약하다고 느낄뿐이에요. 자신의 감정을 자신의 존재와 혼동해서는 안 됩니다. 왜냐하면 감정은 수시로 변하니까요."
극심한 상실감에 빠진 그에게 그의 코치가 건낸 한마디 말로 인해 정서적 자유를 이룩해 스스로를 자신이 원하는 모습이라 느끼는 법을 터득했다.
《나는 해낼 수 있다》는 그가 자신의 인생을 토대로 쓴 책으로, 저자가 똑같이 거치며 배웠던 일들을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풀어냈다.
#내면의목소리
우리의 내면에는 무의식에서 전달되어 지는 수 많은 목소리들이 존재한다. 여기에서 관건은 어떤 목소리에 집중해서 귀를 기울이냐이다.
누구에게든 자의식은 무엇보다 중요하다. 자의식 없이는 행복하고 성공적인 삶을 대처하거나 이루어낼 수 없다.
자의식을 키우기 위한 첫걸음은 자의식을 키우겠다고 결심하는 것이다!
#사고
오늘의운세
"오늘은 당신에게 아주 특별한 날이 될 것입니다"
잠시 딴 생각을 하다 앞 차를 들이박는 사고가 일어난다.
그것도 아주 비싼 고급차를.
앞 차의 운전자는 뒷 차 운전자의 감정을 다스려주고, 사고를 낸 사람에게 친절하게 미소를 짖는 낯선 반응의 인상을 준다. 말과 행동이 일치 하는 사람이다.
사고를 낸 운전자는 알바까지 해서 구입한 차의 손상에 본인 스스로 화가 난다.
이미 일어난 사고에 대해 언급보다 수습를 한 후 식사 초대까지 하는 고급 운전자의 행동에 더욱 그러했는지도 모를 감정이다.
이 짧은 사고의 순간에서 많은 이미지들이 연상된다. 정말이지 아주 특별한 날 특별한 사고이다.
"자신의 일에 대한 생각과 행동을 보면 그 사람이 자신을 마음에 들어 하는지 아닌지가 드러나는 법이거든"
#멘토
책을 읽는 동안 내도록 떠오른 단어이다. 나의 중심을 잃지 않고 다가오게 만드는 멘토는 매우 중요하다. 찾아 다니며 멘토를 찾는 일은 흔히 할 수 있는 일이지만 내가 멘토를 찾고자 하는 간절한 에너지를 작동한다면 그 멘토는 '우연'을 가장해 찾아올 수 있다고 믿는다.
#멘탈의연금술
두려움은 우리가 아무것도 행하지 않을 때 제일 강력하게 존재한다. 만일 두려움을 선택한다면 스스로를 가둘 감옥을 선택하는 셈이다. 그래서 자신의 두려움을 '황금' 으로 바꾸는 의식을 깨우는 법을 습득해야 한다. 이 두려움을 활용하는 법을 '멘탈의 연금술'이라 부른다. 그리고 우리는 선택권을 가지게 된다.
#자신의일을사랑할것
힘든 시간을 겪어내려면 자신의 일을 사랑해야 한다. 힘들지 않는 일이라면 누구나 할 수 있을 테니까.
"고난을 견뎌내는 사람들만이 행복을 맛볼 수 있다"
마하트마 간디의 말이다.
그 과정이 짧든 길든 견딜 수 있는 힘을 길러야 한다.
#책속한줄
"나이가 둔수록 분명해지는 생각이 한 가지 있는데, 그건 바로 남들이 이해하지 못하는 삶을 사는 것도 괜찮다는 걸세."
#한줄서평
남들이 나에게 하는 말들은 중요하지 않다. 그들의 말일 뿐이다. 나 스스로가 기적이 되면 된다. 저자가 공허와 상실에 빠져 있을 때 빛이 되어 준 코치의 말처럼 이 책이 우리의 코치가 되어 자의식을 구축하고 정서적으로 자유로워지도록 도와 주게 될 것이다. 성공으로 이끌어 주는 열쇠를 찾게 만들어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