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명상과 함께 하는 삶 - 지금부터 당신은 항상 괜찮을 수 있습니다.
김지나 지음 / 스노우폭스북스 / 2023년 1월
평점 :
품절
📕명상과 함께 하는 삶
#김지나
의식의 변화를 겪은 후 인생에서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을 위해 마음공부 채널 <아이엠TV>유투브를 시작했다.
'존재'에 대한 궁금증과 풀리지 않는 갈증으로 일찍부터 종교와 영성, 명상에 심취했다.
#죽음을앞두고새롭게열린세상
누구에게나 한번은 삶을 파멸로 몰아 가는 사건이 있는걸까? 아마도 많은 이들이 겪는 경험이 아닐까 싶다.
내가 없어지면 세상은 없어지는 건지 나만 세상에서 사라지게 되는 건지에 대한 고민 끝에 나의 결론은 '내가 없는 세상은 존재하지 않는다'였다. 세상과 내가 하나가이기 때문이다.
'나는 전체구나. 사랑 자체구나. 모두가 다 나였구나'
'내 삶은 나를 사랑하고 있었구나'
#당신은사람이아닙니다
나는 신이고 마법사고 모든 걸 할 수 있다. 요즘 든 나의 생각이고, 결론이다.
마음을 집중해서 지켜볼 때 재미있는 형상은 사람의 형상 즉 보이는 형상이 점점 사라지기 시작한다는 것이다.
생각이나 감정을 주의 깊게 지켜볼 때 자연스럽게 지켜보는 자신을 의식하게 된다.
내가 '지켜보는 의식'으로 강하게 존재하고 있으면 내가 사람이 아니라 즉 생각, 감정, 오감이 아니라 그것이 지켜보는 '의식'이라고 느끼게 된다. 나의 정체성이 '사람' 에서 '지켜보는 의식'으로 옮겨가게 되는 것이다.
#깨달음
나를 내려 놓는 연습을 해야한다. 내 안에 있는 모든 걸 잠시라도 내려 놓고 신이든 우주든 종교든 온전히 나를 내맡기는 삶이 이루어 져야 한다. 그래야 걱정과 근심 두려움에서 벗어나 평온과 안식 그리고 번뇌 없음의 자리로 옮겨가게 된다.
#내면을따르는삶
인간의 의식은 10%에 머무르며 90%가 무의식에 의해 행동이 된다.
생각이나 감정에 현혹되지 않기 위해서 의식을 깨워 있게 해야한다. 어려운 일이라 생각했었는데 아니다. 지나가 일이나, 아직 일어나지 않은 일에 대해 지나치게 걱정하고 단정 짖지않고 오롯이 현재에 집중하면 된다.
내면을 돌아보면서 자신감을 되찾아 에고를 아웃 시켜 나의 중심을 잘 잡고 있으면 외부의 조건에 따라 천구과 지옥을 왔다 갔다 하는 삶에서 벗어날 수 있다.
내려놓음과 내맡김으로 고요함을 되찾고 삶에 대한 신뢰를 회복해야 한다.
#행복메뉴얼
메뉴얼의 첫 번째 단계는
'현재를 환영하기'이다.
내가 좋아하는 상황이든 아니든지 상관없이 그것을 환영하는 것이다.
메뉴얼의 두 번째 단계는
'침묵하기'이다.
내면에서 일어나는 에고가 조용히 하도록 다스르는 일이다.
메뉴얼의 마지막 단계는
'내맡기기'이다.
삶에게 온전히 내맡기겠다고 한다면 에고가 더 이상 할 말을 잃게 된다.
#명상
고요히 눈을 감고 깊이 생각함..
명상이란 두 글자에 담긴 의미는 '0'이다.
무한대의 뜻이 담겨 있다.
오랜 나의 바램인 글쓰기가 시작이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몇 날을 몇 일을 가슴앓이를 하고 있다.
#책속한줄
사랑은 무조건적인 태도를 요구하며, 완전한 헌신을 바란다. 신에게 온전히 자신을 내맡김으로써 신의 은총을 향유하게 되는 신앙인처럼, 사랑은 조건 없이 감정을 헌신하는 자에게만 최고의 신비와 기적을 보여준다.
-카를 구스타프 융-
#한줄서평
명상을 통해 깨달음 혹은 지혜로 편안함을 얻고자 한다면 힘 빼기가 필요하다. 하나에 에너지를 집중시키지 않고 조화로움의 밸런스를 맞추어 가야한다. 그 조화로움의 에너지가 작동되지 않을 땐 난 가끔 그저 'YES'의 방법으로 명상을 한다. 그냥 모든 걸 'yes'로. 오늘도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