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잉 - 미래가 이끄는 삶, 보장된 성공으로 가는 길
안도 미후유 지음, 송현정 옮김 / 오월구일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노잉

#안도이후유
일본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인플루언서이자 디지털 노마드, 20만 부가 팔린 베스트셀러의 저자이기도 하다. 노트북과 스마트폰만 있으면 어디에서든 일할 수 있는 '노마드 워크'의 선구자로 손꼽히며, 일본 MZ세대의 롤모델이자 멘토로 출판, 강연, 멘토링 프로그램 등을 진행한다.

#인생은바꾸는단하나의키워드
미래의 일어날 일을 마치 미리 경험 한 것 같은 '알고 있는'상태나 '미래에 일어날 일에 대한 확신'을 '노잉 : 알고있다'라는 뜻으로 해석이 된다. 미래에 어떤 일이 일어날지 미리 알고 감에 이끌려 움직인 결과, 인생이 송두리째 뒤바뀌는 일이 일어나거나 이러한 현상을 일으키는 마음 상태를 단 하나의 키워드 '노잉'이라 부르기로 했다.

#미래를향한문
어두운 밤길 하나의 후래쉬만을 따라 가게 되면 단 하나의 길만이 있는 줄 안다. 어둠속에 뭍힌 수 많은 길을 볼 수도 갈 수도 없다. 우리에게는 미래를 선택할 수 있는 또 다른 수 많은 길들이 있다.
"이 문을 열고 들어가면 다른 세계가 기다리고 있다는 걸 알고 있었다"

#꿈을이룬다는것
도저히 감당할 수 없을 것 같은 일들이 한꺼번에 닥치고 한 번도 겪어 본 적이 없는 일들에 당황하는 와중에도 한편으로는 이 모든 일을 냉정하게 받아 들이고, 어떤 일이 일어나도 정해진 길을 걷고 있을 뿐이라는 생각으로 꿈을 이루어 가야 한다.

#하고싶은의진짜의미
자신이 좋아하는 것에 둘러싸여 좋아하는 일만 하면서 이루고 살아가는 워라벨의 삶은 누구나의 로망이다. 원래 내가 하고 싶은 일을 하면서 즐거운 일은, 좋아하는 음식이나 옷처럼 오래 고민하지 않아도 느낄 수 있는 좋음의 연장선에 있는 것이다. 그러므로 하고 싶은 일을 찾기 위해서는 좋다는 감정을 느끼는 센서가 녹슬지 않도록 자주 사용하며 갈고 닦아야 한다.

#미래를떠올리는연습
책에서는 일기형식으로 자신이 앞으로 경험할 하루를 적는 '미래일기'를 적어 보라고 한다. 습관적으로 기록하다보면 그날 일어날 일을 예견이라도 하는 듯한 일이 벌어지거나 실제 일어날 일을 상징하는 일들이 생겨난다고 한다. 밑져야 본전이란 생각으로 왠지 도전해 볼 만하다.

#책속한줄 p158
노잉은 누구에게나 공평하게 찾아오지만, 미래의 메세지를 자기 것으로 만드는 건 오직 당신에게 달려있다.

#한줄서평
흔히 선견지명이 있다는 이들이 떠 오른다. 본인이 살아온 경험이나 미래에 관심을 두고 공부한 이들은 앞으로의 미래에 대한 방향키를 쥐고 있는 듯 하다. '노잉'은 다소 다른 각도이긴하지만 미래로부터의 메세지와 누구에게든 찾아 오는 공평한 기회를 놓치고 살지 말아란 의미인 듯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