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에 관한 짧은 글 - 마음을 다해 쓰는 글씨 마음을 다해 쓰는 글씨, 나만의 필사책
조지 오웰 외 지음, 박그림 옮김 / 마음시선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행복에 관한 짧은 글

#행복에관한짧은글
행복은 여행의 과정 이지 도착지가 아니다. 여행지를 결정하고 기다리는 설렘은 행복이다. 도착지에서 즐기는 행복보다 어쩜 더한 '기대'라는 단어를 내포하고 있기 때문이다.
'오늘 나에게 딱 필요한 글이었는데' ' 어쩜 내 마음을 이리도 잘 아는지' 우리가 느끼는 행복이란 건 대단한 게 아닌 대다수가 느끼는 공통의 감정이지 않을까?

#필사
필사가 독서에 그리고 삶에 미치는 영향이 있다고?
나는 필사를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았다. 그전엔 그저 좋은 글을 베껴 적어둔 일이 전부였다. 그리고는 두번 본 기억이 없다. 필사가 현재 내게 좋은 이유는 글을 쓴 저자의 마음을 공감하게 된 일이다. 그리고 문맥이 흐름을 차츰 이해해간다. 지금 내게 필사가 필수인 일이 된 지금은 '행복'이란 단어가 그림자처럼 숨어 있다.

#명언
인생은 해결해야 할 문제가 아니라, 부딪쳐 마주해야 할 현실이다. 경험 없이 명언이 나올 수 있을까? 머리로 이해하는 공감은 이해하기 힘든 일이다. 부딪혀 마주하고 경험하게 되는 과정에서 나올 수 있는 게 명언이다. 결과 중심이 아닌 경험을 중심으로 받아들이고, 즐기고, 겪으면서 우리에게 주어진 명언을 공감하는 일. 그게 행복이다.

#책속한줄 p38
행복은 끝으로 드러나는 것이 아니라, 우리의 마음에 달려있어요. 우리의 소유물에 있지 않고, 우리 본연의 모습 그 안에 있습니다.

-시인 해리반 다이크-

#한줄서평
사랑하는 이들과 함께 성장하고 나누고픈 이들에게 전달이될 메세지들이 담긴 행복 우체부.
세상에서 가장 사랑하는 나에게 전달 되어질 메시지는 '행복'이다. 내가 마음 먹은 만큼 행복하고, 현재를 즐기며 살아가는 과정에 주신 최고의 선물이 된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