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꿈꾸는 경찰관입니다 - 늦깎이 수험생의 좌충우돌 경찰 되기 프로젝트
이상희 지음 / 굿위즈덤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꿈 꾸는 경찰관입니다

8년차 경찰공무원으로 재직중인 저자는 본인이 경찰이 되기까지 공무원 시험공부 과정과 중앙경찰학교 교육생시절, 경찰 입직 후 공무원 생활을 하며 겪었던 과정들을 담아놓았다.

사법고시 만큼 힘들어 졌다는 경찰공무원 시험도 예전에 '공무원 시험이나 치지'시절과는 이제는 거리가 완연히 멀어진 소명이 있는 직업의 위치에 있다.

1장에서는 20대 수험절 시절 이야기, 중앙경찰학교 생활 그리고 내적 방황과 뒤늦은 자아성찰에 대해 이야기 하고 있으며

2장에서는 안정된 직장이 주는 행복에 대한 고민과 도전의 경험들이 담겨 있다.

3장에서는 다양한 근무 환경속에서겪었던 일과 인간관계를 통해 얻게 된 깨달음이 담겨 있고,

4장에서는 행복한 미래를 꿈 꾸고 성장하는 삶을 지향하는 저자님의 의지를 담아 놓았다.

어린시절 로망으로 가지는 꿈인 경찰,소방관,의사..
타인의 삶과 사회에 공헌하고, 봉사하고자 하는 마음들의 시작이 아닌가 싶다.

저자 역시도 본인의 경험들을 토대로 미래에 대한 고민과 걱정으로 방황하는 수험생들에게 조언을 해 주고 사회초년생들에게 용기를 주는 '성장멘토'의 역할을 하고 계신다.

타인의 성장을 돕고 함께 함이 저자의 소명으로 여기며 살아 가는 방향이다.

초년 경찰시절 보이스피싱의 사건으로 10년을 모은 돈을 잃게 된 한 여성의 자살로 10년동안 그 여성에 대한 약속을 지키고자 보이싱피싱 범죄에 몰두하여 검거과정까지 담아 둔 방송이 떠 올랐다.

직업에 대하는 마음가짐이나 소명은 비단 경찰뿐만 아니라 모든 직업에서 통용화 되야겠지만, 유독 경찰이란 직업에 더욱 강조 되는 건 직접적인 살인, 파탄 보다 무서운 경제살인의 중심에 구세주와 같은 이들이 경찰이기 때문이 아닐까 싶다.

책은 읽는동안 감동과 존경심이 가져지는 감정에 참으로 감사를 느낀다.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보호하는 경찰관으로서 언제나 그자리에서 보이지 않은 곳일지라도 최선을 다해갈 그녀를 응원하고 경찰관 역시도 우리와 같은 사람임을 기억해주길 바라는 마음이다.
경찰은 신이 아니므로...

끝으로 우리나라도 선진국을 닮아가는 과정에 수사권독립은 꼭~이루어지길 바라는 1인이다!
저자님이 담아갈 미래의 경찰이란 직업에 대한 소명이 될 스토리가 기대된다.
"꿈 꾸는 경찰관"
응원합니다!

마지막 평화를 상징하는 비둘기의 모습에 평온을 느껴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