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 카네기 자기 관리론 (국내 최초 무삭제 완역본)
데일 카네기 지음, 유광선(WILDS).김광수.장비안 옮김 / 와일드북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데일 카네기 자기 관리론

"자기 관리론을 읽는 사람은 행운아다!"

데일 카네기는 이 책의 집필을 위해 무려 7년 동안 모든 시대에 걸쳐 철학자들이 걱정에 관해 언급한 구절들을 살펴보고, 공자부터 처칠에 이르기까지 수백편의 전기를 읽었다고 한다.

자기관리 타인에게 흔들리지않을 멘탈을 관리하는 일은
결코 쉽지 않다.
지금 일어 나지 않은 일들로 우리는 현재를 즐기지 못한 삶을 살아갈 때가 있다.

걱정이 나를 망가뜨리기 전에 걱정하는 습관을 몰아내는 방법, 나의 마음속에서 걱정을 몰아내는 방법! 제목만으로도 호기심과 위로가된다. 걱정을 몰아내는 그런 방법이 있다고?

바쁘게 지내야 한다.
행동에 스스로를 밀어 넣지 않은 사람은 절망으로 인해 시들어 버린다고 한다.
자신을 걱정으로 괴롭게 만들기 전에 행동으로 바쁘게 움직여야 하고 걱정으로 부터 멀어지게 만드는 건 머리가 아닌 행동이다.

걱정을 물리 치는 5가지 방법에 대해서는

1.열정과 열의를 가지고 살아라.
2.재미 있는 책을 읽어라.
3.운동하라.
4.긴장을 풀고 일해라.
5.무언가가 걱정할 때면, 나는 제대로 된 관점에서 문제들을 직시하려고 노력한다.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이야기들이다.
다 알고 있는 이야기고 언제든 할 수 있다는 착각속에 어쩌면 미루고 미루는 일인 듯 하다. 적어도 나는 그렇다.
다섯가지주에서 일단 하나를 몸에 익히는 연습부터가 걱정을 물리치기의 시작이다.

나 자신을 찾고 자기 자신이 되어야 한다.
타인의 촛점이 아닌 나의 관점이어야 한다.
소속감에 대한 불안감으로 타인들의 인생에 곁들이는 삶이 아닌 자기 자신을 찾고,자기 자신이 되어야 한다.

"이 책을 여러 번에 걸쳐 읽을 것을 제안하고 싶다.
침대밑에 책을 두어라.
당신이 가진 문제에 적용할 수 있는 내용에 밑줄을 그어라. 공부하고, 적용해라.
이 책은 단순한 독서 거리가 아니다. 이 책은 새로운 삶의 방식을 위한 안내서이다"

10부에 담긴
<나는 이렇게 걱정을 물리쳤다> 32편의 실제 이야기는
삶에 작은 기적을 불러 일으켜 줄것이다.

나는 행운아에서 출발하며 행동 하는 방법을 찾기 위해 데일카네기의 자기관리론은 두번도 세번도 읽어서 또 다른 내가 아닌 걱정 없는 삶을 위한 가장 효과적인 실행법을 배워 가고 싶다.

"인생에서 얻은 가장 큰 교훈은 무엇입니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