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권으로 끝내는 전자책 만들기 그리고 종이책 만들기
황병욱(빈디노).유광선(WILDS) 지음 / 와일드북 / 2022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한 권으로 끝내는 전자책 만들기 그리고 종이책 만들기>

글을 좋아하는 모든 이들의 바램이 주는 제목이다.
유난히 전자책, 종이책 발간에 관한 강의를 많이 듣고 집중했던 시간이라 꼼꼼히 놓치지 않고 다시금 되짚으면서 보게 된 책!

전자책과 종이책이 만들어지는 과정은 기본적으로 매우 유사하다. 제작의 난이도가 전자책이 훨씬 낮은 편이다,
언제든 도전할 수 있다는 생각에 차일피일 미루게 된 글쓰기에 원동력이 될 내용들이 담겨있다.

자신만의 글쓰기를 꿈 꾸는 초보를 위한 노하우와 출간계획, 책의 장르, 독립출판, 기획출판등 다양한 플랫폼과 출판사에 관한 정보들을 보기 쉽게 담아 놓았다.

우리의 현재 직업은 영원할 수 없으며 세상에는 다양한 직업의 형태가 존재하고, 계속해서 생겨나고 있다.
N잡러가 보편화된 요즘 시대 함께 준비해 가야할 직업이 바로 '작가'이다.
매일 출근이 없으며, 나의 생각과 철학, 정보가 발전함에 따라 나이에 제한 없이 얼마든지 새로운 생산물을 만들어 낼 수 있다.

이 책은 누구든지 마음만 먹으면 하루 30분의 글쓰기를 통해 나의 책을 내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자신들의 생활과 생각을 에세이로 출판하여 유명해진 작가들, 취미를 통해 사진과 기록으로 출판하여 유명해진 작가들 역시 시작부터 거창하지 않았다.

한국평생교육원 전자책 강사인 저자는 전자책은 물론 종이책을 통해 수익을 창출해내는 노하우를 사람들에게 공유하며 책 쓰기 초보자들의 온라인 자동화 수익 만들기를 돕고 있다.

누구든지 생각이 아닌 '실행'을 통해서 성장할 수 있다는 신념으로 글을 쓰며, 항상 독자의 글 쓰기를 도우려는마음이 고스란히 전달되어 지기를 바래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