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기획자의 시선 - 브랜딩 실무자가 알아야 할 모든 것
양봄내음.권병욱 지음 / 유엑스리뷰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브랜드 기획자의 시선>

《브래드 기획자의 시선》에서는 이론과 법칙에 대해 논하기보다 현시대에 맞도록 브랜딩을 재해석하고 재구성하여 '오늘날의 브랜딩'을 제안한다.
성장을 담보하던 성공 법칙이 더 이상 유효하지 않을 때,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는 세상과 발 빠른 기업들을 쫓아가다 '이 길이 맞나' 하는 의구심이 가져질 때, 일을 하다가 나도 모르게 본질을 놓쳐 말 그대로 '단순 공급자'고 되어 버리고 말았을 때, 이 책은 브랜딩 관점으로 되돌아올 수 있도록 안내해 준다.

"어떻게 브랜딩을 해야 할까?"
퍼스널 브랜드를 달리는 현 시대에 개인이 가지고 있는 개인의가치관, 비전, 장점, 매력, 재능을 통해 쇼설 미디어에는 틱톡, 릴스, 라이브커먼스를 통해 1인 브랜드를 자랑하고, 알리는 시대가 되었다.
브랜드의 개념, 방법론, 지향점등 많은 고민 또한 병행을 한다.

책에서 저자는
개인이 되었든, 기업이 되었는 비즈니스의 전과정에서는 '브랜드적 관점' 필요하다는 점을 무엇보다 강조하고 있다.
성공 하는 브랜드는 어떻게 만들어 지는것인지에 대한
브랜드의 과정 역시 쉽고 친절하게 안내되어 있다.

"차별화 없이 대체 어떻게?"
오히려 차별화를 추구하지 않음으로써 종국에는 가장 돋보이는 브랜드가 될 수도 있다고 한다.
또한, 하나의 브랜드를 구성하는 요소가 많다고 해서 늘상 도움이 되는 것이 아니며, 브랜드가 세상을 만나 그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서는 꼭 필요한 요소들이 그 역할에 맞게 준비되고 서로 시너지를 낼 수 있는 구성을 갖는 것이 중요하다고 되어있다.

브랜드의 선택 과정에서 어려움이 있거나, 막막할 때 곁에서 도움이 되는 페이스메이커가 될 것이며,
브랜딩 실무자가 반듯이 알아야 할 모든것이 담겨 있다. 아울러
책을 통해서 확실한 미래전략이 될 오늘날의 브랜딩에 대해 핵심적인 인사이트를 아낌없이 담아 놓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