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약에 우리 역사에 이런 일이 없었다면? 2 거꾸로 보는 재미난 역사 논술 2
전준석 지음, 조성헌 그림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06년 10월
평점 :
품절


 

나는 만약에 우리역사에 이런 일이 없었다면 이라는 시리즈를 좋아한다. 처음에는 이 책은 한권만 나왔는데 인기가 있으니까 책이 자꾸 나온다. 나도 이 책을 좋아했는데 인기가 있는 것을 보니까 다른 사람들도 다 이 책을 좋다고 생각하는 것 같다. 만약에 그런 일이 없었다면 어떻게 되었을까 하고 생각을 하다가 보면 머리도 좋아지고 생각하는 힘이 더 좋아진다. 그래서 그때의 역사를 더 잘 알게 된다. 만약에 우리 역사에 이런 일이 없었다면 의 1편은 옛날부터 삼국시대 고려에 관한 이야기였다. 그런데 2권은 조선시대에 관한 이야기다. 그래서 세종대왕이 한글을 안 만들었으면 어떻게 되었을까를 생각해본다. 그러면 한글이 얼마나 소중한지를 더 잘 알게 된다. 임진왜란때 이순신 장군이 훌륭한 일을 했다는 것은 다 아는데, 만약에 이순신 장군이 없었다면 어떻게 되었을까 하고 생각해보면 그때 일을 더 자세히 알 수가 있다. 그래서 나는 이런 책이 좋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