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꾸로 가는 시내버스
안건모 지음 / 보리 / 2006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시내버스를 운전하는 버스 기사 아저씨들에 관한 이야기를 적은 책이다. 이 책은 내용이 좀 어렵긴 하지만 내 생각에는 좋은 책인 것 같다. 시내버스를 운전하는 기사 아저씨들이 이렇게 고생을 하는 줄은 몰랐다. 시내버스 기사 아저씨들은 아침부터 저녁까지 쉬지 않고 계속 일을 해야 한다. 화장실에 가는 시간도 없을 정도로 바쁘다. 그런데도 회사에서는 그 아저씨들한테 수고했다고 칭찬해주지 않는다. 오히려 여러 가지로 괴롭힌다는 것을 나는 이 책을 보고 처음으로  알았다. 빨리 운전을 해야 하니까 사람이 타는데도 차를 빨리 출발 시키게 된다. 나는 시내버스 기사 아저씨들이 불친절해서 그렇게 하는줄 알았는데 알고 보니까 회사에서 결국 그렇게 하게 만든다는 것을 알게되었다. 그래서 이 책을 잘 읽은 것 같다. 또 회사에서는 시내버스 기사아저씨들을 믿지를 않는다. 그래서 CCTV를 설치해서 감시를 한다고 한다. 시내버스 기사 아저씨들이 기분이 나쁠 것 같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비로그인 2009-07-02 13:4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 책을 쓴 안건모입니다. 뒤늦게 리뷰를 쓴 분들에게 인사를 드리고 있습니다. 제 책을 좋게 평가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저는 지금은 월간 작은책 이라는 월간지를 발행하고 있습니다. 일하는 사람들의 소식을 전하는 책입니다. 사이트에도 들어 오셔서 구경하시고 구독 신청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www.sbook.co.kr
02-323-53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