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희수는 잠시 침묵하더니 나지막이 말했다.
"놀랍게도, 나도 완전히 같은 생각이다."
"정말요?"
"나도 어느 순간 깨달았지. 싫은 놈들이 망해버려야지, 세계가 다 망할 필요는 없다고. 그때부터 나는 오래 살아서, 절대 망하지 않겠다고 결심했단다. 그 대신 싫은 놈들이 망하는 꼴을 꼭봐야겠다는 생각을 했지."
"성공하셨나요?"
"글쎄. 그런 것 같지는 않아. 그놈들도 아직 잘 살고 있는 걸보면 말이야. 하지만 그렇게 생각한 덕분에 살아가며 다른 좋은것들을 많이 볼 수 있었지. 전부 망해버렸다면 아마도 못 봤을것들이지."
아영은 그 말을 듣고 고개를 끄덕였다.
"저도 그렇게 생각할래요. 다 끝나는 건 좋지 않다고요"
이희수가 씩 웃었다.
"그렇지. 우리는 마음이 잘 맞는 것 같아. 사람은 열두 살이든여든 살이든 똑같은 생각을 할 수 있구나."
그날 이희수는 더스트 시대에 자신이 보았던 흥미로운 존재들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돔 시티 바깥에서 보았던 괴이한 돔 마을들, 송이버섯을 등에 매달고 다니던 야생동물들, 길에서 마주친 더스트 시대의 괴팍한 여행자들…………  - P77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명상은 아이들이 가진, 편견 없이 삶을 대하는 놀라운 태도다. 아이들은 현재를 살아간다. 게임에 빠진 아이는 그 순간을 즐긴다. 아이처럼 편견 없이 사는 법을 배워라.
요쉬카 브라이트..
『추월 차선에서 감속하기 - 명상의 매력』.
- P177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모든 사람에게 같은 시간이 주어진다. 우리는 그 시간을 이동게 쓸지 결정할 뿐이다. 한정된 시간 안에 더 많은 일을 끝내려고 할수록 당신은 더욱 스트레스를 받는다. 이를 멀티태스킹이라 한다. 당신에게 무엇이 중요한지 잘 생각해보라. 그리고 그 일부터 완수하라. 이것이 싱글태스킹이다. 첫 번째일이 끝난 후 그다음으로 중요한 일을 하라. 당신은 일을 미처 끝내기도 전에 압박감이 사라진 것을 깨닫게 된다. 그리고시간이 아직도 많이 남아 있다는 사실도 알게 될 것이다.
요쉬카 브라이트너.
『추월 차선에서 감속하기 - 명상의 매력』 - P111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모든 가족이 힘을 합해 위기를 이겨내는 시간보다 인생에서 더 의미 있는 순간이 있을까. 불행이라는 이름을 달고 나타난 많은 것들이 실제로는 예전보다 더 나은 삶을 살게 해주는 계기가 될지 모른다. 고통을 통해서만알게 되는 것들이 있다. 그때는 알지 못했지만 지금에서야 알게 되는 많은 것들이 있다.
- P23

슬픔을 슬픔 그대로 남겨두어서는 안 된다. 슬픔은 희망을 위한 과정이어야만 한다. 당신이 돈을 모으고자 한다면 그래야만 한다.
- P26

이렇게 살면서 깨닫게 된 사실도 있다. 돈을 제한적으로 사용할 때 소비가 주는 행복의 밀도가 커진다는 것이다. 아무 생각 없이 소비했던 시절이 있었다. 자유롭기는 했지만 행복감을 강하게 느끼면서 소비하지는않았던 것 같다. 소비하고 싶은 마음을 절제해도 의외로 행복할 수 있는것이 바로 이런 이유 때문이다. 당연한 게 당연하게 되지 않는 순간 인생의 많은 것이 변한다.
- P32

목돈 모으기를 실행에 옮기며 성공할 수 있는 힘
1.몸속의 실행력 인자를 높인다.(모델링과 독서를 적극 활용한다.)
2.완벽하지않아도 일단 시도하고 수정해가며 목표를 달성한다.
3.내가 실행력을 발휘할 수 있는 분야는 따로 있다.-실행력은 개인의 성향, 가치관에 따라 그 힘이 달라지니, 내가 돈을 간절하게 모아야 하는 이유를 점검해본다. - P95

가계부 기록에 실패하지 않는 방법
1.지출항목을 큰 덩어리로 나눈다(예:식료품비, 주유비등)
2.100원,10원 단위는 버린다.
3.변동지출은 반드시 체크카드로 결제한다. - P123

1.기록하는 삶을 추구하는 돈 안 드는 글쓰기 라이프스타일(매일 아침 글 써봤니?-김민식책 참고)
2.자기투자를 통해 미래 자산을 불려가는 자기 계발 라이프스타일 - P147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당신이 문 앞에 서 있다면, 그것은 그저 서 있는 행위에 지나지 않는다.
당신이 부인과 다툰다면, 오로지 다툼에 몰두한다. 그것이명상이다.
만약 당신이 문 앞에서 기다리는 시간을 부인과의 언쟁을떠올리는 데에 사용한다면, 그것은 명상이 아니다.
그저 멍청한 짓에 불과하다.
요쉬카 브라이트너.
『추월 차선에서 감속하기 - 명상의 매력』 - P9

"다시 초인종을 누르기로 결정하고 이 상담실에 들어오는3분 동안 저는 당신에 대해 여러 가지를 알 수 있었습니다.
오로지 자신을 위해 마련된 상담 시간에 올 필요성을 별로 느끼지 못한다는 것, 외부 환경에 의해 우선순위가 바뀐다는것, 생면부지의 사람에게 자신을 정당화하려 한다는 것, 침묵을 견딜 수 없다는 것, 익숙한 규칙에서 벗어나는 상황을 받아들이기 힘들다는 것, 자신의 습관에 강박적으로 사로잡혀있다는 것입니다. 제 말이 틀렸나요?"
와, 이 양반 말이 다 맞았다.
- P18

"시간의 섬을 아십니까?"
"네?"
"시간의 섬 말입니다. 당신에게 도움되는 일을 할 수 있는한정된 기간입니다. 이외에는 아무런 일도 하지 않고요."
"부모님 세대의 ‘주말과 ‘자유 시간‘을 가리키는 것 같네요."
"맞습니다. 그리고 당신 세대는 그것을 스마트폰으로 대체했습니다. 이제 주말과 휴일 대신 지속적인 접근성과 명상에관한 조언을 얻은 셈이죠..
"달갑지 않은 교환이군요."
"제 수업을 들으면 스마트폰을 명상으로 능숙하게 대치할수 있습니다."
- P45

명상은 스스로의 요구에 부응하는 것이다. 타인의 연락이 닿는 곳은 명상의 반대편이다. 휴대전화와 컴퓨터를 일부러 끄는 것은 좋은 시작이다. 그러나 당신의 목표는 휴대전화와 컴퓨터를 필요할 때만 켜는 것이 돼야 한다.
-요쉬카 브라이트
『추월 차선에서 감속하기 - 명상의 매력!
- P52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