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해 이야기 33가지 -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할 을파소 삼삼 시리즈 17
김문정, 차윤선 지음, 서춘경 그림 / 을파소 / 201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할 재해이야기 33가지라..재해의 종류가 33가지씩이나 있었나...싶다.
을파소책은 믿고보는 편인데 이번 33가지 시리즈는 첨이다.
재해 이야기는 아들이 특히 흥미를 가지고 있어서 이번 재해편도 무척이나 재밌게 읽었다.
특히 요즘 아이티 지진을 시작으로 TV에서 일본.인도네시아.미국LA쪽에서도 조만간 대규모 지진이 일어난다고 하는 뉴스를 들어서 아들은 요즘 특히 이 자연재해에 대해 부쩍 관심이 늘었다.

재해.하면 자연에 의한 재해만 생각했었는데 이 책을 보니 사람이 일으킨 재해도 포함되어 있다.
삼풍백화점붕괴나 교통사고. 산업재해. 환경오염. 원자력. 기름유출사고 등이 바로 사람이 일으키는 재해에 속한다.
이러한 것들은 대부분이 환경재해에도 속할 수 있겠다.

한 권의 책에 33가지의 재해를 소개하려면 약간 깊이가 없지 않을까 싶기도 했는데 생각외로 내용도 알차다.
각 재해에 대한 설명과 함께 그 재해가 일어나게 되는 원인을 그림도 섞어가며 쉽게 설명이 되어있다. 그리고 그 재해에 대비하는 방법등도 함께 제시가 되어 있다.

마지막 부분에서는 지구온난화, 황사, 광우병 등을 예를 들어  안전한 지구를 위한 우리의 노력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있다.

제목을 봐서는 저학년도 볼수 있지 않을까 싶었는데 내용면에서는 고학년한테 더 좋은 내용들이다. 맨 마지막 페이지에는 각 재해별로 해당교과과정도 연결지어져 있어서 진도에 맞춰 다시 보기에도 무척 편리하게 되어 있다.

역시 을파소 책은 참 좋다는 생각을 다시 한번 하게 된다.
다른 시리즈도 훑어보니 재밌는 주제들이 많다. 아들에게 흥미로운 주제로 골라보라 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