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세이 분야 주목할만한 신간 도서를 보내 주세요.

이번 달엔 설연휴가 있어서 정신없이 2월초를 보내 버린거 같아요. 벌써  

한달의 중반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그러나. 낡은구두의 책읽기는 계속된답니다. 

 

책을 읽고부터 마음이 좀 온화해진걸 느껴요. 사람이 돈이 없어도 악해지고 

시간에 쫓겨도 악해지더라고요. 마음의 여유가 그래서 참 중요한 거 같아요. 

 

전 마음의 여유를 책 한권으로 채워넣습니다.  

1월에 출간된 시간 중에서 어떤 책이 화제가 될런지..궁금합니다. 

그래서 낡은구두가 바라본 에세이부문 화제의 신간을 정리해볼께요^^ 

 

 

 

   소리없는 파이팅! 

 

영화 글러브의 실제 이야기라고 하네요. 

그래서 기대되는 바이고, 실제 이야기는 무한 감동을 줍니다. 

농아야구부 아이들... 농아라고만 해도 뭉클합니다. 

우리는 이런 글과 미디어를 통해 장애인들에 대한 편견을 

 조금씩 덜어낸다고 봐야겠지만.. 

막상 마주하면 먹먹해지고, 멀리하고픈 사람들이기도 하지요.... 그러나 장애를 가진 사람들의 

아름다운 이야기로..... 우리를 돌아볼 수있는 시간이 되었음 합니다. 

 

 

 

뉴욕 홀리데이 

 

 

뉴욕에 가면 쇼핑만 한다?  

뉴욕여행자들을 위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뉴욕에 가면 뭘 해야할지...고민하는 사람들은.. 

반드시 이렇게 경험자의 이야기를 들을 필요가 있어요.

 여행서를 찾아보고 여행을 떠나는 건 상당히 도움이 되죠. 뉴욕 홀리데이 같은 책으로 단단하고  

 알찬 여행을 계획할 수 있으면 좋겠지만, 만약 여행을 원하면서도 갈 수없다면 이런 에세이로 

 갈증을 채울 수 있을 것 같아요., 기대되는 책이랍니다.

 

 

고통은 너를 삼키지 못한다 

 

어제의 친구가 총구를 겨누는 전쟁터를 벗어나...낯선 곳에서  

성장하고, 공부해서 의사가 된 데오. 

 

청년 의사 데오의 에세이 랍니다.

 대학살이 일어나는 전쟁터에서 탈출하고, 200달러만 든 채 낯선  

곳에서 삶을 연명하는 그 하루하루의 이야기. 나같으면 어찌 할 수 있을까요?

이 질문조차 하기 싫은 그런 끔찍한 상황을 데오는 어떻게 보냈을까 하는 생각이 들어요.

궁금해지는 에세이네요. 꼭 읽어보고 싶네요^^ 

 

 

이렇게 세권정도 꼽아 보았어요. 어떤 책이든 차별없이 대단한건 맞아요^^ 숨은 보석을 찾을 그날까지.....열심히 책 읽고, 오늘도 내일도 즐겁게 보내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